ixed Reality Toolkit - Unity로 시작하는 HoloLens와 ImmersiveHMD ~ Navigation의 차이점을 이해합니다.

1963 단어 HoloLensMRWinMR

HoloLens와 ImmersiveHMD의 이벤트는 공통 (전부는 아님)



Mixed Reality Toolkit - Unity(이하 MRTK)에서는 이벤트가 InputManager에서 제공됩니다. 이 기능은 HoloLens와 ImmersiveHMD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생하는 이벤트의 종류도 거의 동일합니다. 각각의 차이는 과거 정리하고 있으므로 이하의 기사도 참고로 해 주세요.
  • HoloLens로 시작하는 Mixed Reality Toolkit - Unity ~ HoloLens에서 유효한 이벤트 유형에 대해
  • WinMR로 시작하는 Mixed Reality Toolkit - Unity ~ 모션 컨트롤러 조작으로 발생하는 이벤트에 대해

  • 이번에는 이 중에서도 Navigation에 대한 디바이스의 차이를 소개합니다.
    Navigation은 HoloLens와 ImmersiveHMD에서 사고 방식이 다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Navigation이란?



    이른바 Navigation Gesture입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 폰에서 스 와이프하면 페이지 전환이 있습니다. 특정의 액션으로 어플리케이션의 조작을 실시하는 것입니다.
    MRTK에서도 이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INavigationHandler 인터페이스가 제공됩니다. 이 이벤트는 조작에 대해서 -1~1의 범위에서 제스처 조작을 정규화해 주기 때문에, 이 정보를 이용해 페이지 천이등을 실시할 수가 있습니다.

    HoloLens와 ImmersiveHMD에서의 Navigation



    Navigation에 대한 조작 방법은 HoloLens와 ImmersiveHMD에서 다릅니다.
    먼저 Navigation 작업으로 이동하는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g
    HoloLens
    ImmersiveHMD


    Navigation 시작
    Tap & Hold
    선택 버튼을 누르십시오.

    Navigation 업데이트
    Hold 상태에서 손을 움직인다(xyz축)
    Select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모션 컨트롤러를 움직이지 않고 상하 좌우(XY축) 방향을 향한다.

    Navigation 종료
    Hold 해제
    선택 버튼을 놓습니다.


    HoloLens의 경우 손 이동 자체이므로 실제 IManipulationHandler 이벤트의 정규화 된 정보가됩니다. 즉 왼쪽에 어느 정도 움직이면 -1, 오른쪽이면 1 같은 느낌입니다.
    한편, ImmersiveHMD는 분명히 다릅니다. 모션 컨트롤러의 경우는 모션 컨트롤러를 왼쪽으로 돌리면 -1, 오른쪽으로 돌리면 1입니다. 또한 z축은 항상 0이 됩니다. 모션 컨트롤러를 이동하여 같은 위치로 커서를 이동해도 올바른 값을 얻을 수 없으므로 주의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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