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vironment(환경 맵)의 간편 작성 및 적용 방법

여기서 소개하는 것은 PlayCanvas의 3D 핸즈온용 튜토리얼 자료입니다.
"튜토리얼 - PlayCanvas로 만든 3D 브라우저 게임에 풍부한 연출 추가" 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ENVIRONMENT(환경 맵)를 만들어 보자



차원 컴퓨터 그래픽스에서의 텍스처 매핑 방법 중 하나로, 3차원 형상의 표면에 의사적인 주위 환경의 반영을 재현하는 방법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환경 맵의 이미지 작성 방법부터 PlayCanavs에서의 설정까지 설명합니다.
환경 매핑 - Wikipedia
ENVIRONMENT 없음

ENVIRONMENT 있음

PlayCanvas에서는 개별 머티리얼과 월드 환경에 ENVIRONMENT(환경 맵)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것은 개별 머티리얼에 직접 Cubemap을 적용한 예였습니다.
여기에서는 월드 환경에 설정하는 방법과 CubeMap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CubeMap용 이미지 생성



CubeMap을 손쉽게 생성하는 발전기
이미지를 드래그 앤 드롭하면 CubeMap을 임의로 위치에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CubeMap 생성




Assets의 "+"버튼 또는 오른쪽 클릭에서 "New Assets"→"CubeMap"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FACES 적용




생성한 각 이미지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적용합니다.

Prefilter

Prefilter를 클릭하면 환경 맵 역할을 합니다.
Prefilter를 켜지 않으면 단지 이미지 그대로이므로 이미지의 채도에서 광도를 계산할 수 없습니다.

RENDERING에 적용




에디터의 왼쪽 하단(기어 마크)에서 오른쪽의 인스펙터 내의 "RENDERING"열에 작성한 "FACES"를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 "Intensity"로 화상의 밝기, "Mip"은 1로 화상의 노망 없음, 2~는 흐림이 걸린 상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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