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VR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알아야 할 사항 10 선
소개
7월에 Unity에서 VR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중단하고 Python과 Rails 세계로 들어갔습니다.
VR 개발의 진화 속도는 매우 빠르고 여기에 쓰는 노하우는 곧 오래된 정보가 될 것입니다. 이미 이미 오래된 것도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VR을 개발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편하게 개발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2개월 전의 기억을 추적해 기사로 해 둡니다.
1. 사용자 간 커뮤니케이션 구현
Photon 가 간편. 스케일할 수 있을 때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20명 동시 접속까지 무료).
* 가격 : Photon Pricing
* Asset Store 에 라이브러리 있음
* 음성 통신은 PUN Voice
2. 아바타를 움직인다
IK를 직접 구현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우선 Final IK을 사용합시다.
Oculus Rift/Oculus Touch 또는 Vive Controller의 위치를 Final IK의 머리와 손의 위치와 연결하면 자신의 움직임을 VR 공간에서 재현 할 수 있습니다.
3. 1인칭 이동
시선을 정속이나 가속을 걸어 이동시키면 VR 취기에 이르기 때문에, 텔레포트가 주류.
참조: HTC Vive에서 The Lab과 같은 순간 이동 구현
HTC Vive의 The lab과 같이 포물선으로 이동처를 선택하면 극단적으로 먼 곳으로 이동하지 않고 사용자 경험도 좋다.
4. VR 공간 메뉴
항상 어딘가에 메뉴가 보이면 방해입니다. 손목시계를 메뉴로 합시다.
5. 목소리에서 입 모양을 추정하고 싶다.
아바타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입의 움직임은 중요합니다. OVRLipSync 을 사용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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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촉각 피드백
물건을 만졌을 때, 사람을 만졌을 때는 촉각 피드백을.
- Oculus 에서 OVRHaptics
- HTC Vive 에서 device 의 TriggerHapticPulse
로 구현.
7. 음성은 3D 사운드로 표현
Unity의 AudioSource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ps : // / cs. 글쎄, ty3d. 이 m / 그럼 / 540 / 마누아 l / c ぁ s- 아우 오오 rs. HTML
8. Facebook 및 Twitter에 소셜 확산
이것은 상당히 번거로웠다.
브라우저에는 Embedded Browser을 사용하여 Collider를 설정하여 터치로 스크롤이나 터치를 할 수 있게 되면 좋은 느낌. 탭 레드 디바이스처럼 조작할 수 있다. 키보드는 별도 실장해, 키 터치를 Browser 측의 클래스에 던져 입력할 수 있도록 한다.
인증은 번거롭기 때문에 공유 URL 로 인증 없이 극복한다.
9. 동영상 촬영·녹화·재생
촬영·녹화는 RockVR 의 프로젝트가 무료로 우수.
* Video Capture
*VR Capture
재생은 UMP이 좋았다.
10. FPS
FPS는 항상 걱정한다. FPS가 낮으면 VR 술취로 이어지기 쉽고, Oculus는 90 FPS 이하라고 신청도 통과하지 않는다.
- 카메라 수가 적고
- 폴리곤 수는 적고
- 메쉬 콜라이더는 가능한 한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 빛은 가능한 한 굽습니다
- 먼 눈의 경치는 Skybox에서
- Asset bundle을로드 할 때 로딩을위한 뷰를 보여주고 굴곡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요약
이상, 그 밖에도 소중한 일이 많았다고 생각하지만, 자신이 막힌 부분이나 인상에 남아 있는 부분을 추출했습니다.
또, 중요한 것을 기억하면 추기할지도 모릅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앞으로 VR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알아야 할 사항 10 선),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anabee/items/48cb9b717a40fbcc1f77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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