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VIVE cosmos를 다루는【SteamVR Plugin 도입】
VIVE Cosmos는 이전 세대 모델인 VIVE Pro와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예
- 베이스 스테이션 필요 없음
- 컨트롤러의 모양이 다릅니다.
따라서 Unity에서 처리 할 때 VIVE Pro를 사용하는 방법 그대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SteamVR Plugin의 버전에 따라 설정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주의해야합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SteamVR Input은 version 2.0 이상이 아니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장비 개요
Unity DL 및 설치 관련 기사
5분만에 할 수 있다! Unity와 HTC Vive로 VR 콘텐츠 개발
도입 절차
미리 VIVE Cosmos를 연결해 둡니다.
1. 프로젝트를 새로 만들기
3D 선택
이름은 선택 사항일 수 있습니다.
2. SteamVR Plugin 도입
Asset Store에서 SteamVR Plugin DL & Import
창이 나오므로 그대로 Import
또한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므로 Accept All을 누르십시오.
이제 OK
3. 키 컨피그의 설정【SteamVR Input】
Import가 완료되면 Sample 장면에서 동작 확인하기
Assets/SteamVR에 있는 Simple Sample.unity라는 장면 파일을 열기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므로 Yes를 누릅니다.
(처음 실행시 Input 설정이 없기 때문에)
Controller의 키 컨피그레이션을 하는 SteamVR Input 윈도우가 나온다
(Windows -> SteamVR Input에서 표시하는 것도 가능)
그대로 Save and generate를 누르십시오.
Assets/SteamVR_Input 생성
설정이 이상
Sample을 실행할 수 있게 되었으므로 실행하여 확인
SteamVR 테스트 동영상 피 c. 라고 r. 코 m / W 페쿠이 mKL — 유마 (@sagirin262) May 13, 2020
Assets/SteamVR/InteractionSystem/Samples에 있는 Interactions_Example.unity라는 장면 파일을 open하여 실행하면 다양한 동작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제 Cosmos에서도 SteamVR Plugin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 기사
SteamVR Plugin
- 【HTC VIVE】 VR 개발 튜토리얼 ~ 것을 잡고 던져 텔레포트 할 수있게한다 ~
- SteamVR Plugin을 다운로드하는 방법 【이후의 작업의 개요도 소개】
- 【Unity】SteamVR Plugin 2.0의 입력 방법을 조사해 보았다
- Getting Started With VIVE Cosmos Development
- Adding the Cosmos bindings with SteamVR Unity plugin 2.4.3
CameraRig
controller
VIVE pro의 컨트롤러에서도 Input을 이용하면 취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확인은 하고 있지 않습니다
version2.0 이전의 경우 Script로 설정해야합니다.
VIVE pro의 Script에서 키 구성 설정에 관한 기사도 올려 둡니다
- 【Vive】 컨트롤러의 버튼 입력 취득 【Unity】
VIVE Cosmos의 키 구성 설정에 대한 정보가 있으면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에서 VIVE cosmos를 다루는【SteamVR Plugin 도입】),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21m092/items/7098a13d6332128b630f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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