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Vive로 좌우에 별도의 영상을 표시하는 순서

1868 단어 ViveVRSteamVRUnity
Vive에서 왼쪽 눈과 오른쪽 눈에 각각 다른 영상을 설정하고 싶은 것이 있었으므로 정리합니다.
또한 SteamVR의 SampleScene 동작까지는 확인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환경



Unity 2019.1.12f
HTC Vive Pro
StermVR Plugin ver.2.3.2

절차



오른쪽 눈에 빨간색 Sphere를, 왼쪽 눈에 녹색 Sphere를 표시해 봅니다.
  • Scene을 만들고 MainCamera를 삭제합니다.
  • Scene에 Empty Object를 2개 배치해, 각각의 이름을 "CamRight","CamLeft"로 합니다.
  • 방금 추가한 "CamRight", "CamLeft"에 Assets/SteamVR/Scripts/SteamVR_Camera를 연결합니다.
  • "CamRight"를 열고 SteamVR_Camera에서 Expand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CamRight(origin)">"CamRight(head)">"CamRight(eye)"와 같이 자식 객체가 생성되어야 합니다. "CamLeft"에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 여기서 Edit > Project Settings > Tags and Layers에서 User Layer에 "Right Eye"와 "Left Eye"를 각각 추가합니다. 먼저 말해 두면 이 레이어가 각각 오른쪽 눈과 왼쪽 눈의 영상에 대응합니다.
  • Scene으로 돌아가 방금전의 "CamRight(eye)"를 엽니다. 먼저 Target Eye를 "Right"로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Culling Mask에서 "Left Eye"를 제거합니다.
  • "CamLeft(eye)"에 대해서도 Right와 Left를 반대로, 같은 작업을 실시합니다.
  • 그런 다음 각 레이어에 Sphere를 추가합니다. 먼저 Assets 아래에 Materials 폴더를 만들고 빨간색과 녹색 재료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Scene에 Sphere 오브젝트 "SphereRed", "SphereGreen"을 배치하고 빨간색과 녹색 재질을 각각 연결합니다.
  • "SphereRed"를 열고 Layer를 "Right Eye"로 설정합니다. 마찬가지로 "SphereGreen"의 Layer를 "Left Eye"로 설정합니다.
  • 이대로는 Camera가 Sphere 안에 들어 있으므로, Sphere의 z 좌표를 각각 2.0 정도로 설정해 줍니다.
  • Scene을 실행합니다.

  • 위의 단계를 따라 오른쪽 눈에 빨간색 Sphere를, 왼쪽 눈에 녹색 Sphere를 표시해야 합니다. (VR상에서는 색이 겹쳐서 치카치카해 보일 것입니다.)
    오른쪽 눈, 왼쪽 눈에 객체를 추가하고 싶은 경우, 추가한 객체에 Layer를 지정하면 OK입니다.


    참고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