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2019.3 이후의 Virtual Reality Support 설정 방법
소개
오랫동안 Unity에서 Oculus Quest 앱을 개발하는 데 초기 설정을 잊었기 때문에 문서를 바라 보았는데, 2019.3 이후와 그 이전에 VR Support 설정 방법이 바뀌고있는 것 같았기 때문에 메모하고 유지합니다.
전체적으로 공식Docs 의 일본어 번역물이므로 읽을 수 있는 사람은 그쪽을 읽어 주세요.
~2019.2의 VR Support = 내장 지원
2019.2까지의 VR Support의 설정은 Edit->Project Settings->Player->XR Settings에서 실시했습니다.
본 느낌 여기가 내장 지원이라고 불리고 있다고합니다.
Virtual Reality Support에 체크를 해서 SDKs 및 기타 설정을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2019.3~의 VR Support = XR Plug-in Management
2019.3부터는 package manager에서 제공하는 XR Plug-in Management를 사용합니다.
※빌트인 서포트는 폐지라고 있습니다만, 2019.3에서는 아직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의 추가 갱신이 없다는 의미의 「폐지」인 것 같습니다.
Edit->Project Settings 하단에 XR Plug-In Management라는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에서 Install XR Plug-in Management를 클릭하면 Package Manager에서 XR Plug-in Management가 설치됩니다.
이것은 Package Manager에서 직접 설치해도 괜찮습니다.
에서 XR Plug-in Management가 설치된 상태의 Project Settings입니다.
몇 가지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에서 개발할 플랫폼을 확인합니다.
자신은 OculusQuest의 개발을 하고 싶었기 때문에 Oculus에 체크.
그러면 Package Manager에서 Oculus XR Plugin이 자동으로 설치되었습니다.
Project Settings->XR Plug-in Management로 돌아가면 그 아래에 체크한 항목이 추가됩니다.
여기의 내용은 이전까지와 다르지 않으므로 항상 그대로 설정합시다.
Oculus XR Plugin에 대해서는, 이쪽도 Package Manager로부터 인스톨해도 상관 없습니다만, 그 경우 Project Settings->XR Plug-in Management 쪽의 Oculus 체크 박스에 체크가 붙지 않습니다(이것으로 어떻게 되는지는 미확인) .
XR 플러그인 관리를 사용하는 경우 특별한 이유가 없으면 전체 XR 플러그인 관리에서 작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끝에
어디까지나 Virtual Reality Support 주위의 설정의 이야기이므로, 다른 Project Settings의 설정이나 Oculus Integration의 인스톨은 보통으로 필요하므로 잊지 않도록 합시다.
씨발 넷 환경에는 Unity의 버전 업 빈도는 힘들다.
참고 자료
2019.2까지의 VR Support의 설정은 Edit->Project Settings->Player->XR Settings에서 실시했습니다.
본 느낌 여기가 내장 지원이라고 불리고 있다고합니다.
Virtual Reality Support에 체크를 해서 SDKs 및 기타 설정을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2019.3~의 VR Support = XR Plug-in Management
2019.3부터는 package manager에서 제공하는 XR Plug-in Management를 사용합니다.
※빌트인 서포트는 폐지라고 있습니다만, 2019.3에서는 아직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의 추가 갱신이 없다는 의미의 「폐지」인 것 같습니다.
Edit->Project Settings 하단에 XR Plug-In Management라는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에서 Install XR Plug-in Management를 클릭하면 Package Manager에서 XR Plug-in Management가 설치됩니다.
이것은 Package Manager에서 직접 설치해도 괜찮습니다.
에서 XR Plug-in Management가 설치된 상태의 Project Settings입니다.
몇 가지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에서 개발할 플랫폼을 확인합니다.
자신은 OculusQuest의 개발을 하고 싶었기 때문에 Oculus에 체크.
그러면 Package Manager에서 Oculus XR Plugin이 자동으로 설치되었습니다.
Project Settings->XR Plug-in Management로 돌아가면 그 아래에 체크한 항목이 추가됩니다.
여기의 내용은 이전까지와 다르지 않으므로 항상 그대로 설정합시다.
Oculus XR Plugin에 대해서는, 이쪽도 Package Manager로부터 인스톨해도 상관 없습니다만, 그 경우 Project Settings->XR Plug-in Management 쪽의 Oculus 체크 박스에 체크가 붙지 않습니다(이것으로 어떻게 되는지는 미확인) .
XR 플러그인 관리를 사용하는 경우 특별한 이유가 없으면 전체 XR 플러그인 관리에서 작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끝에
어디까지나 Virtual Reality Support 주위의 설정의 이야기이므로, 다른 Project Settings의 설정이나 Oculus Integration의 인스톨은 보통으로 필요하므로 잊지 않도록 합시다.
씨발 넷 환경에는 Unity의 버전 업 빈도는 힘들다.
참고 자료
어디까지나 Virtual Reality Support 주위의 설정의 이야기이므로, 다른 Project Settings의 설정이나 Oculus Integration의 인스톨은 보통으로 필요하므로 잊지 않도록 합시다.
씨발 넷 환경에는 Unity의 버전 업 빈도는 힘들다.
참고 자료
Configure Unity Settings
Unity Blog - Unity XR 플랫폼 업데이트 (2020/1/24)
About the Oculus XR Plugin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2019.3 이후의 Virtual Reality Support 설정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ankd/items/0b75870468a655efa20f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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