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볼 롤링 튜토리얼 1-1. 게임 화면 구성
이 기사의 대상자
OS나 환경이라든가
보충
공식 링크
플레이 필드 추가
· 플레이 필드를 만들기 위해 Unity 표준의 Plane을 이용
GameObject>3D Object>Plane으로 추가
(Hierarchy의 Create 메뉴에서도 같은 추가가 가능)
· GameObject의 이름 변경 (Plane → Ground로 변경)
초기 상태라면 「새 폴더」같은 느낌의 이름이 되어 있다고 생각해 주세요
Transform의 톱니바퀴 아이콘에서 Reset을 클릭하여 좌표, 회전 등을 재설정
그리드의 표시/숨기기는 Scene 뷰의 Gizmos 메뉴의 Show Grid를 클릭해 전환
스케일 변경 정보
※Plane에서는 체적이 없기 때문에 Y축의 스케일은 양의 값을 늘려도 별로 아무것도 변화 없음
또한, Scene에서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F키(Edit>Frame Selected에서도 같은 움직임이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바로 가기를 기억한다)로 그 오브젝트에 대해서 카메라의 포커스를 맞출 수 있다
플레이어 객체 추가
Sphere 객체 사용
Hierarchy>Create>Sphere 선택
Unity로 작업 할 때 크기 단위가 있습니다.
에는 표준 단위가 할당됩니다.
지름이 1단위이므로 원점에 배치한 Sphere를 Plane 위에 배치하려면
Y를 0.5단위로 옮기기만 하면 된다(반경은 0.5이므로)
차별화
스피어와 플레인이 모두 있지만 둘 다 흰색 색상으로 대비됩니다.
색을 붙이려면material(머티리얼)이 필요
※자세한 설명이나 텍스처에 대해서는 할애
material을 저장하는 폴더(materials)를 Project 뷰에서 작성
폴더를 선택하고 Project 뷰에서 Create>material을 선택하여 material 파일(*.mat 파일)을 만듭니다.
색상을 변경하여 어두운 청색 소재를 만듭니다.
동영상에서는 0,32,64(RGB)의 색상 지정
만든 material의 색을 적용시키려면, 드래그로 오브젝트에 대해서 지정하는 것만
동영상에서는 Ground의 색을 바꾸고 있지만, 텐션이 타지 않는 사람은 적당하게 변경해 주세요
바닥이 파랗게 되었기 때문에 큰 승리
조명
Directional Light를 선택하여 Rotation을 변경하여 빛의 맞는 방법을 변경하여 완료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볼 롤링 튜토리얼 1-1. 게임 화면 구성),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win-chanma/items/e66bae24a10f3a9cd3e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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