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볼 롤링 튜토리얼 1-2. 플레이어 이동

이 기사의 대상자


  • Unity 입문하고 싶은 사람
  • 첫걸음을 밟을 수 없는 사람

  • OS나 환경이라든가


  • Windows 10 Pro
  • macOS Mojave
  • Unity 2019.2.8f1
  • Rider 2019.2.2

  • 보충


  • 공식 동영상에서 이용하고 있는 것은 Mac이므로, Windows 유저는 어느 정도 뇌내 변환해 보는 일
  • 필자는 Windows, Mac의 두 환경에서 확인. 우분투 등에서는 검증하지 않았다.
  • 기본 Unity는 영어 메뉴에서 사용
  • 실수가 있으면 츳코미 환영

  • 공식 링크



    플레이어 이동



    추가한 Sphere가 키보드로 움직이도록 조정

    이동시 조건



    ・게임 영역 전체를 굴러
    ・벽에 부딪히다
    ・항상 접지하고 있다(공중에 떠 있지 않다)
    ・아이템에 접촉하면 아이템을 취득한다

    → 물리 연산 필요
    Rigidbody 구성 요소를 연결해야 함

    연결하는 방법


  • 연결할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 (이번에는 플레이어 게임 오브젝트)

  • Component> Physics> Rigidbody를 선택하십시오



  • 위와 같이 부착
    어태치한 요소는 정렬이 가능하므로 요소가 늘어나면 정렬 등으로 깨끗하게

    키보드 입력 정보



    움직임을 제어하는 ​​스크립트를 연결하여 실현

    스크립트를 저장하는 폴더 "Scripts"를 만들고 그 안에 스크립트를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방법은 몇 가지 있지만, 이번에는 "Add Component"에서 추가하는 방법이 유효
    메뉴에서 New Script라는 항목에서 추가
    → 스크립트를 별도로 준비해도 좋지만, 스크립트를 첨부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PlayerController라는 스크립트 추가



    이제 이 플레이어 객체에 스크립트가 연결됩니다.

    스크립트 작성



    기본 스크립트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연결된 편집기를 시작합니다.

    ※필자는 Rider를 사용해 코딩하므로, Rider가 기동하지만, 조건이 없으면 VisualStudio2019 Community 근처가 기동한다

    PlayerController.cs의 기술 방법 등에 대해서는 동영상 참조의 일입니다만 몇점인가 보충
  • 동영상에서도 설명되어 있지만, **공식 문서를 읽는 것은 기본

  • Unity에 국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뭔가 많은 문자를 쓰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공식 문서는 제대로 읽어 봅시다!
    뭐라면 공식 문서를 읽는 방법도 매우 정중하게 동영상으로 해주고있다
    Just Do It!
  • 라이프 사이클

  • htps : // / cs. 글쎄, ty3d. 코 m/쟈/2019. 1/마누아 l/에에쿠치오의 r로 r. HTML
    참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완성된 것이 이쪽!

    PlayController.c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public Rigidbody rb;
        // See also:https://docs.unity3d.com/ja/2019.1/Manual/ExecutionOrder.html
    
        private void Start()
        {
            rb = GetComponent<Rigidbody>();
        }
    
        private void FixedUpdate()
        {
            float moveHorizontal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moveVertical = Input.GetAxis("Vertical");
    
            Vector3 movement = new Vector3(moveHorizontal,0.0f,moveVertical);
            rb.AddForce(movement * speed);
        }
    
    }
    

    Public에서 정의한 변수는 Unity의 에디터 내에서 직접 값을 편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므로 기억해 두는 것



    이제 볼을 제어 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승리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