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객체를 항상 플레이어 방향으로 향하게
개요
이 기사에서는 Unity에서 객체를 항상 플레이어의 방향으로 향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방법과 결과
본 기사에서는 카메라, 원통, 파티클, 텍스트 등 4종류의 오브젝트를 플레이어쪽으로 향하게 한다. 4 종류 있다고 해도 쓰는 스크립트는 모두 같습니다. 먼저 스크립트에 대해 설명합니다.
DirectionController.cs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irectionController : MonoBehaviour
{
private GameObject player;
void Start()
{
player = GameObject.Find("ThirdPersonController");
}
void Update()
{
transform.LookAt(player.transform);
}
}
플레이어는 Unity의 자산 Standard Assets에 포함된 ThirdPersonController를 사용합니다. 위의 스크립트에서 포인트인 것은 단 하나만 Update 메소드내입니다. 이렇게 LookAt 메소드를 작성하는 것만으로 OK입니다.
카메라를 플레이어로 향하게
쉽게 볼 수 있도록 바닥에 타일 텍스처를 붙입니다. Main Camera에 이전의 DirectionController.cs를 연결합니다.
카메라를 항상 플레이어로 향하게 한다 #Unity 피 c. 라고 r. 코 m / 5 lsF2 — 미코시 (@Mikoshi_prog)
원통을 플레이어로 향하게
본 기사에서는 카메라, 원통, 파티클, 텍스트 등 4종류의 오브젝트를 플레이어쪽으로 향하게 한다. 4 종류 있다고 해도 쓰는 스크립트는 모두 같습니다. 먼저 스크립트에 대해 설명합니다.
DirectionController.c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irectionController : MonoBehaviour
{
private GameObject player;
void Start()
{
player = GameObject.Find("ThirdPersonController");
}
void Update()
{
transform.LookAt(player.transform);
}
}
플레이어는 Unity의 자산 Standard Assets에 포함된 ThirdPersonController를 사용합니다. 위의 스크립트에서 포인트인 것은 단 하나만 Update 메소드내입니다. 이렇게 LookAt 메소드를 작성하는 것만으로 OK입니다.
카메라를 플레이어로 향하게
쉽게 볼 수 있도록 바닥에 타일 텍스처를 붙입니다. Main Camera에 이전의 DirectionController.cs를 연결합니다.
카메라를 항상 플레이어로 향하게 한다 #Unity 피 c. 라고 r. 코 m / 5 lsF2 — 미코시 (@Mikoshi_prog)
원통을 플레이어로 향하게
October 3, 2019
원통에 DirectionController.cs와 빨간색 재료를 붙입니다.
<script async=""src="https://platform.twitter.com/widgets.js"/>원주를 플레이어쪽으로 향하게 한다 #Unity
— 미코시 (@Mikoshi_prog)
파티클을 플레이어쪽으로 날리기
피 c. 라고 r. 코 m / 78bl5XCJm
파티클은 Start Color를 빨간색으로 만드는 것을 제외하고는 기본값으로 남아 있습니다. 파티클에 DirectionController.cs를 붙입니다.
<script async=""src="https://platform.twitter.com/widgets.js"/>파티클을 플레이어를 향해 계속 날아간다. October 3, 2019
텍스트를 플레이어쪽으로 향
#Unity
Canvas를 만든 다음 자식으로 Text를 만듭니다 (그렇지 않으면 Text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Canvas의 Render Mode를 World Space로 설정하고 DirectionController.cs가 Canvas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Text의 Inspector에서 Rotation을 x=0, y=180, z=0으로 둡니다. y=0을 그대로 두면 플레이어에서 텍스트를 볼 때 텍스트가 앞뒤로 보입니다.
<script async=""src="https://platform.twitter.com/widgets.js"/>텍스트를 플레이어쪽으로 향하게 한다 피 c. 라고 r. 이 m/y인 Lm8L3YZc October 3, 2019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에서 객체를 항상 플레이어 방향으로 향하게),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ikoshi/items/17bac6161842edeefa41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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