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NiagaraScriptModule과 관련된 파라미터 표시
1659 단어 위 4UnrealEngine4
Niagara는 다양한 모듈을 쌓아(스택형) 바리에이션 풍부한 VFX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각 모듈은 관련성을 가지고 작동하지만,
어떤 모듈이 어떤 모듈에 영향을 받는지 처음에는 잘 모르겠다고 생각합니다.
궁극적으로 NiagaraModuleScript를 읽는 것이 가장 정확하지만,
그 전에 NiagaraEditor에서도 그 이해를 조금 도와주는 옵션을 소개합니다.
Show Linked Script Inputs 및 Show Outputs
예를 들어 SpriteSizeScaleByVelocity 모듈을 살펴 보겠습니다.
이미터에 추가하고 개별적으로 선택해 보면 이런 화면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메인 아이콘이 있으므로 그것을 클릭하여 Show Linked Script Inputs
와 Show Outputs
에 체크를 넣어 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모듈 표시의 상단과 하단에 추가 파라미터가 표시됩니다.
상단의 LinkedScriptInputs가 이 모듈이 참조하는 파라미터입니다.SpriteSizeScaleByVelocity.Velocity Threshould
와 같이 모듈 자체의 이름이 붙은 파라미터는 모듈 입력 파라미터입니다
모듈 입력 파라미터는 표시 옵션을 체크하기 전부터, 모듈 상세 뷰의 Inputs에 늘어놓고 있던 프로퍼티들로,
NiagaraModuleScript 안에서는 Module.Velocity Threshould
라는 형태로 Module이라는 카테고리 내에 배치됩니다.
모듈명을 씌우지 않는 파라미터(예를 들면 Particles.Velocity)는 이 모듈의 전에 실행되어 값이 세트 되고 있으면 그쪽을 읽어내 사용합니다.
모듈 하단의 출력에는 해당 모듈이 출력하는 파라미터가 표시됩니다.
이번 모듈은 Local.SpriteSizeScaleByVelocity.NormalizedVelocityRange
와 Particles.SpriteSize
의 2 개가 출력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NiagaraModuleScript를 살펴보면 Map.Set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rticles.SpriteSize는 궁극적으로 SpriteRenderer의 입력으로 사용됩니다.
이상입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E4]NiagaraScriptModule과 관련된 파라미터 표시),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EGJ-Takashi_Suzuki/items/0f78a4f2d3e400991aa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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