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Engine4 공부 ⑤ DefaultPakFileRules.ini 정보
4257 단어 위 4UnrealEngine4
DefaultPakfileRules.ini 파일의 사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UE4의 PrimaryAssetLabel과 pak 분할에 대해 아직 모르는 분은 먼저 기사를 읽으십시오.
소개
이제 위의 기사에서는 PrimaryAssetLabel을 사용하여 프로젝트의 내용을 다음 세 가지로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apk에 대한
dlc에는 pakchunk1.pak과 pakchun2.pak
가 각각 들어있는 상태입니다.
그건 그렇고, pak 파일의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Epic Games\UE_4.24\Engine\Binaries\Win64에 있는 UnrealPak.exe를 사용하여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과 같이 실행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UnrealPak.exe -list [対象のpakファイルへのパス]
DefaultPakFileRules.ini의 기능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pak 파일 생성시 규칙에 대한 ini 파일로,
현재 자신이 시도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법이나 기술의 설명은 엔진내의 아래의 파일에 기재가 있습니다.
Epic Games\UE_4.24\Engine\Config\BasePakFileRules.ini
사용법
먼저 프로젝트의 Config 디렉토리에 DefaultPakFileRules.ini라는 파일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 ini 파일 안에 점점 설정을 써 넣습니다.
1. 특정 파일의 ChunkID 변경
DefaultPakFileRules.ini
[OverrideWBP]
bOverrideChunkManifest=true
OverridePaks="pakchunk0"
Platforms="Win64"
Targets="Development"
+Files=".../DlcSample/Content/pak1/WBP_LevelPak1.uasset"
+Files=".../DlcSample/Content/pak2/WBP_LevelPak2.uasset"
위의 설정은 ChunkID = 1과 ChunkID = 2로 각각 설정되었습니다.
WBP_LevelPak1.uasset 및 WBP_LevelPak2.uasset
ChunkID=0을 덮어씁니다.
UnrealPak.exe -list에서 확인하면 두 파일 모두 pakchunk0.pak에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결과를 붙이는 것은 귀찮아서 직접 확인 부탁드립니다)
예를 들면 이와 같이 변경하면pak1이하를 완전히 ChunkID=0으로 변경해,pakchunk1.pak는 없어집니다.
+Files=".../DlcSample/Content/pak1/*"
2. 특정 파일을 패키지 대상에서 제외
DefaultPakFileRules.ini
[ExcludeWBP]
bOverrideChunkManifest=true
bExcludeFromPaks=true
Platforms="Win64"
Targets="Development"
+Files=".../DlcSample/Content/pak1/WBP_LevelPak1.uasset"
+Files=".../DlcSample/Content/pak2/WBP_LevelPak2.uasset"
위의 설정은 ChunkID = 1과 ChunkID = 2로 각각 설정되었습니다.
WBP_LevelPak1.uasset 및 WBP_LevelPak2.uasset
패키지에서 제외합니다.
UnrealPak.exe -list를 사용하여 내용을 보면 둘 다 pak 파일에 포함되어 있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결과를 붙이는 것이 귀찮습니다.
3. 프로젝트 내, 엔진 내, 모든 파일에 대해 설정 가능
여기 지금까지의 예로 지정하고 있던 파일의 개소를 Plgins로 변경하면 플러그인을
+Files=".../DlcSample/Plugins/hogehoge"
엔진으로 변경하면 엔진의 콘텐츠를
+Files=".../Engine/Content/hogehoge"
각각 설정 변경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끝
조금 설명이 없는 빼앗겨 버린 느낌이 있습니다만, DefaultaPakFileRules.ini는 편리한 설정 파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음 번 버전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콘텐츠를 프로젝트에 넣었지만 아직 게시하지 않으려면,
android에서 사용했지만 iOS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인을 각각 패키지에서 제거하고 싶은 경우,
등등 프로젝트를 괴롭히지 않고 ini파일로부터 그 설정을 조금 조금 당황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realEngine4 공부 ⑤ DefaultPakFileRules.ini 정보),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otarotaro_A/items/a6892e0c305c6a40d06c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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