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에서 SpriteStudio를 사용해 봅시다.

사실은 UE4와 Jenkins의 제휴를 기사로 할까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일이나 프라이빗이 생각하고 있었던 이상으로 바빠져서 그다지 진척이 없었기 때문에 쓰는 것을 단념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또 어드벤트 캘린더 늦어서 죄송합니다.

일로 UE4상에서 SpriteStudio를 사용할 기회가 있었으므로 도입 방법등을 간단하게 써 보았습니다.

플러그인 도입



먼저 공식 GutHub에서 플러그인을 삭제합니다.
UE4용 플러그인

※ 반드시 브랜치 태그에서 자신의 UE4 버전에 대응하는 것을 선택하고 떨어뜨려주세요

떨어 뜨리면 파일을 압축 해제하고 안에 있습니다.
\SS6PlayerForUnrealEngine4-master\Ss6PlayerExamples
바로 아래의 플러그인을 자신의 프로젝트 바로 아래 (content 폴더와 같은 위치)에 복사하십시오.
이 상태에서 UE4를 다시 시작하고 편집 탭에서 플러그인을 선택하여 SpritStudio6 플러그인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것으로 플러그인의 도입이 완료됩니다.

SSPJ 파일 가져오기



가져오기 자체는 매우 간단하며 SSPJ 파일을 콘텐츠 브라우저로 드래그 앤 드롭하면 됩니다.
콘텐츠 브라우저의 가져오기 버튼에서도 가능합니다.

가져온 SSPJ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Viewer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AnimPack에서 애니메이션 팩을 선택하고 다음 애니메이션에서 재생할 애니메이션을 선택하여 실제 애니메이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표시해보기



다음은 실제로 표시해 봅시다.

나는 UMG에 표시하려고했습니다.


이런 느낌으로 부품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버튼으로 애니메이션의 전환, 포즈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SpriteStudio 위젯은 'SsPlayerWidget'과 검색으로 입력하면 나옵니다.
부품을 배치한 후
· 자세한 내용은 SpriteStudioAsset에서 SSPJ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SpriteStudioPlaySettings에서 재생할 애니메이션 팩(AutoPlayAnimPackName), 애니메이션(AutoPlayAnimationName)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덱스에서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블루프린트는 이런 느낌으로 짜 보았습니다.

이벤트 그래프


changeEffect 함수


GetNumAnimPacks에서 SSPJ 파일의 애니메이션 팩의 총 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PlayByIndex에서 애니메이션 팩, 애니메이션 인덱스를 지정하여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Play 노드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팩 이름과 애니메이션 이름을 지정하여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changeAnim 함수


changeEffect 함수와 그렇게 변하지 않습니다.
GetNumAnimationsbyIndex 노드에서 지정한 애니메이션 팩의 애니메이션 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재생 방법은 변하지 않습니다.

PauseAnim 함수



포즈를 위한 함수입니다.
IsPlaying 노드에서 애니메이션이 재생 중인지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재생중이면 Pause 노드에서 애니메이션 정지, 정지중이면 Resume 노드에서 재생이라고 하는 느낌입니다.

재생하면 이런 느낌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쿠토 피 c. 라고 r. 코 m / 4 오 qzsh pd — 후미츠 (@fumittu) April 29, 2020


공식에서 플러그인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상당히 간단하게 UE4에서 SpriteStudio의 애니메이션을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여러가지 노드가 준비되어 있으므로 꼭 시도해 주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한 사이트



공식 튜토리얼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