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오카 앱부】활동 로그 제47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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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제47회

■개최일



2018년 2월 10일(토) 16:00~18:00

■참가자



18명

■활동 내용(개요)



・호사카 프레젠 “부원 씨와의 공동 창작 기획 게임 소개”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할게~ 자주(잘) 사람에게 질문되는 TIPS와 겨울방학에 공부한 기술 소개~」
· 최근 화제의 기술 뉴스, 고지
・잡담

2018년, 최초의 개최였습니다.
3개월 만이라는 일도 있어, 과거 최다의 참가 인원수가 되었습니다.
규규 빵빵 중에서의 공부회가 되어 버려 죄송했습니다.
발렌타인 데이에 가깝다는 것도 있고, 여성 부원이 수제 쿠키를 만들어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맛있게 받았습니다!
다음 번 개최는 화이트데이 지나지만, 여러분, 와·카·루·나.



■활동 내용(상세)



【실연·프레젠테이션】
・호사카 프레젠 “부원 씨와의 공동 창작 기획 게임 소개”
 부원씨와 공창으로 앱의 기획을 생각중.
기획서도 많이 진행되어, 내용, 화면의 이미지 모두 상당히 굳어지고 있습니다.

또 중학생의 부원씨는, 올해의 Unity 인터하이와 U21 프로그래밍 콘테스트에서의 수상을 목표로,
게임의 기획을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할게~ 자주(잘) 사람에게 질문되는 TIPS와 겨울방학에 공부한 기술 소개~」

자주 묻는 것으로,
· 포스트 프로세싱 스택의 사용법
· 클릭 한 위치로 UI를 이동하고 싶습니다.
 ・FPS 지정 방법
 ·화면 분할
 ・프리팹에 대해서
 를 소개&체험을 실시했습니다.
네스트화된 프리팹의 경우, 안의 프리팹은 대원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되어 버리는 사양이 되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

후반은, 향후 제작 예정의 게임 개발의 연구에 이용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소개했습니다.
스펙이 낮은 스마트폰에서도 움직이는 궁리를 흩어져 있습니다.
1일의 시간의 변화로부터, 날씨의 표현, 쉐이더, 텍스처, 구름의 표현 등.
 


자료 프로젝트 세트

· 최근 화제의 기술 뉴스, 고지
언제나처럼 Slack에 게시 된 기사를 다루면서,
부활이 종료하고 나서의 방과후도 많은 화제로 고조되었습니다.
Unity를 사용하고 있는 분, VR을 하고 있는 분이 몸의 주위에 늘어나고 있다고 느낍니다.

부원씨가 드문 책을 빌려주었습니다.

"텔레비전 게임 전자 유희 대전"
꽤 오래된 책이지만, 책의 구성도 재미있고,
당시 TV 게임에 관한 모든 정보가 실려 있습니다.
30~40대의 사람에게는 술이 진행되는 내용이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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