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오카 앱부】활동 로그 제46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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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제46회
■개최일
2017년 11월 18일(토) 16:00~18:00
■참가자
9명
■활동 내용(개요)
· 최근 화제의 기술 뉴스, 고지
・부원씨 프레젠 “Theta로 360도 사진을 만들어 보자”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하자~Unity2017의 새로운 기능을 시험해 본다(Timeline)~」
· Unity 질문 대회! Unity를 만지고 있어 곤란한 일, 모르는 것이 있으면, 스가와라가 알 수 있는 범위에서 대답합니다 & 함께 조사합니다
■활동 내용(상세)
【실연·프레젠테이션】
· 최근 화제의 기술 뉴스, 고지
· 앱 부원 씨, 첫 앱을 출시했습니다!
· 앱 부원 씨, GUGEN 콘테스트에 응모!
· 미국의 AI 붐은 진짜이지만 일본은 버블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고 교대 선생님이 말하고 있다.
· 캐릭터 어떻게든 기계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자.
· Advent Calendar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 Pyonkee - iPad에서 비주얼 프로그래밍
· 「페르소나 5」의 멋지게 UI의 제작 공정을 소개! 아틀라스의 위기에서 태어나 곧 특징이 된 UI가 생길 때까지 【CEDEC+KYUSHU 2017】
· Google Play x 두부 숲 포켓 캠프 - 출시까지 시간을 즐겨보세요
· '슬랙' 일본어판 드디어 등장
· "Irasutoya"를 진심으로 Spine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습니다 | Nagisa의 Suzume
・부원씨 프레젠 “Theta로 360도 사진을 만들어 보자”
360도 카메라란,
전천구 카메라라고도 하며, 상하 좌우 전후 모든 방향을 찍을 수 있는 카메라.
스마트폰에서도 1축의 파노라마 사진은 찍을 수 있지만, 전방향이 되면 전용 카메라가 필요.
전천구 카메라로서는 「Theta」나 「Insta360」이 유명.
소지 촬영이라면 아무래도 손이 찍혀 버린다.
대책으로는 셀카 막대기를 사용하면 OK.
손가락이 비쳐 버렸을 경우에, 화상 편집 소프트에서 지우지만, JPEG로 보존할 때에 EXIF정보를 지우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
LittlePlanet으로 검색하면, 전천구 카메라로 촬영한 재미있는 사진이 가득 나온다.
자료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할게~3D 필드 위의 적의 AI를 생각해 본다〜」
적의 움직임과 움직임의 관리법을 선물.
행동 패턴은
・루트 순회
・추적
・공격
3개의 패턴.
각 단계 내에서의 처리
NavMesh를 사용하여 루트 순회와 추적을 쉽게 실현.
Vector3.Distance 함수로 거리를 측정해,
Vector3.Angle 함수로 시야를 계산.
Transform.LookAt 함수로 플레이어를 향하게 한다
"전체 관리 방법"
'enum에서 위상 정의
switch문으로 분기시킨다
각 단계 하나의 함수로 정리
단계의 전환 처리도 함수화
게임제작의 공부를 시작해 반년의 학생이라도 알 수 있는 만들기로 했다.
이번은 베이스 부분뿐이므로, HP나 시간, 랜덤 요소등의 조건을 덧붙여 가는 것으로,
보다 자연스러운 AI를 만드는 것도 가능.
단지 행동 패턴이 늘어나면, 하나의 스크립트가 부풀어 오르는 문제가 있다.
이므로 행동 패턴마다 스크립트를 나누는 방법도 생각하는 것이 좋다.
자료 프로젝트 세트
・TEA BREAK
・.net4에 대해서
・blender에 대해서
・쉐이더에 대해서
· WebAssembly 정보
・일본어 나가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서
・Unity 개발에 참고가 되는 튜토리얼 동영상(영어)을 업 버리고 있는 외인씨에 대해서 Youtube로 「Brackeys Unity」로 검색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시즈오카 앱부】활동 로그 제46회),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onolizm/items/cb67910e289ad9c7c02e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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