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오카 앱부】 활동 로그 제16회
■개최일
2016년 2월 20일(토) 16:00~18:00
■참가자
7명
■활동 내용(개요)
・부원씨 프레젠 “시즈이쿠 맵”
시즈오카 앱 콘테스트 최종 전형에 노미네이트한 「시즈이쿠 맵」의 소개를 받았습니다.
・부원씨 프리젠 「Arduino 입문 제5회 I2C 통신편」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하자~그리기의 퀄리티를 올리는 요령편~」
・호사카 프레젠 「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 ~재실행 처리를 넣어 보는 편~」
・초등학생 부원이 Scratch로 만든 게임의 소개
· 모노 리듬 UE4 도입 이후
■활동 내용(상세)
・부원씨 프레젠 “시즈이쿠 맵”
2/26에 발표회가 행해지기 때문에, 그 연습으로서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해 주셨습니다.
"시즈이쿠 맵"은 육아에 관련된 시설을지도에서 쉽게 찾을 수있는 웹 응용 프로그램.
컴퓨터, 스마트 폰에서 이용할 수 있고, 알기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있는 것이 특징.
프레젠테이션을 좋게 하기 위한 몇 가지 방안이 올랐기 때문에,
그것을 바탕으로 프로덕션 최선을 다하십시오!
・부원씨 프리젠 「Arduino 입문 제5회 I2C 통신편」
센서를 비롯한 다양한 디바이스와 통신하기 위해 책정된 통신 규격인 I2C를 사용,
Arduino로부터 센서를 이용하는 순서를 프레젠테이션 받았습니다.
・I2C에 대응한 각종 센서의 소개.
Arduino와 센서의 접속 방법의 소개.
· 통신 포맷, 데이터 쓰기, 데이터 읽기 설명.
・실제의 통신 프로그램의 소개
등등.
Arduino로부터 센서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기 쉽고,
지금까지의 자료와 함께 읽어 돌리면, 센서를 사용해 여러가지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료: 제16회 프리젠테이션 자료(IC2 통신편).pdf) 제16회 프리젠테이션 자료(IC2 통신편).pdf
프레젠테이션 음성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하자~그리기의 퀄리티를 올리는 요령편~」
지난번 생각대로 제어할 수 없었던 라이트 프로브에 재챌린지해 보았다.
베이크용으로 라이트의 설정을 만져 주면, 목표로 하는 것에 가까운 표시를 실시할 수 있었다.
라이트 프로브는 광원이 아니라 그 지점의 빛의 상태를 기억해 두는 것.
명암차가 있는 장소나, 광원이 복수 있는 캐릭터의 길에 라이트 프로브를 배치해 둔다.
스마트폰 앱이라면 건간 사용해, 그리기 퀄리티를 올리자.
자료: 제16회 _프레젠테이션 자료(Unity 시작하자~그리기의 퀄리티를 올리는 요령편~).pdf
프레젠테이션 음성
・호사카 프레젠 「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 ~재실행 처리를 넣어 보는 편~」
물리 연산에 의해 움직인 치킨의 정지 판정을 실시해, 게임의 재실행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한다.
치킨이 움직이고 있는지는, Physics::getVelosity를 사용해 취득.
velosity가 일정값 이하가 되면, 움직임을 멈추고 멈춘 판정으로 한다.
물리 엔진의 디폴트 설정이라면, 회전력의 감쇠가 행해지지 않기 때문에, Physics::setAngularDmping로 설정을 실시한다.
자료: 제16회_프레젠 자료(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재실행 처리를 넣어 보는 편~).pdf
프레젠테이션 음성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시즈오카 앱부】 활동 로그 제16회),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onolizm/items/373ee650c02d5f81af2e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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