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Play 버튼을 누르면 객체의 색상이 변경되는 스크립트

3496 단어 Unity3DC#Unity

하고 싶은 일



Unity에서 Play 버튼을 누르면 큐브 색상이 파란색에서 주황색으로 바뀌는 스크립트를 만듭니다.

Unity의 화면 구성, 마우스 조작, C#의 기본 등은 아래의 게시물을 참고하십시오.
Unity와 c#의 초입문 ~기초편~

흐름


  • 개체 만들기
  • 머티리얼 만들기
  • 객체에 머티리얼 추가
  • 스크립트 추가
  • 스크립트 편집
  • 실행 버튼을 누르면 객체의 색상이 변경됩니다

  • 상세



    1. 객체 만들기



    Hierarchy 창에서 Create -> 3D Object -> Cube를 클릭하여 큐브 객체를 만듭니다.


    2. 머티리얼 만들기



    Project 창의 Assets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Create -> Material을 선택합니다. 이름을 test_material로 변경합니다.


    3. 객체에 머티리얼 추가



    test_material을 Hierarchy 창의 Cube로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 이제 머티리얼을 객체에 연결(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4. 스크립트 추가



    Hierarchy 창에서 Cube를 클릭하고 Inspector 창에서 Add Component -> New Script를 선택합니다. 이름을 변경하고 Create & add를 클릭합니다. 스크립트가 생성되었습니다.


    5. 스크립트 편집



    생성된 스크립트 color_change를 두 번 클릭하여 Visual Studio를 시작하고 다음 소스로 변경하고 저장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olor_change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赤色に変更する
            gameObject.GetComponent<Renderer>().material.color = Color.red;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6. 실행 버튼을 누르면 객체의 색상이 변경됩니다.



    Unity로 돌아가 Scene 보기에서 Play 버튼을 누릅니다. 개체의 색상이 빨간색으로 바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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