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2.8로 크림 젠자이 만들기 -5 아즈키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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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2.8로 크림 젠자이 만들기 -1blender 설정편
blender2.8로 크림 젠자이 만들기 -2 기본 조작편
blender2.8로 크림 젠자이 만들기 -3기편
blender2.8로 크림 젠자이 만들기 -4 크림편

아즈키 한 곡물 만들기



UV구 변형으로 만들어도 좋지만 이번에는 입방체(Cube)를 변형해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릇 등은 방해가 되는 눈의 마크를 클릭해 숨겨 둡시다.


오브젝트 모드에서
Ctrl+C,Ctrl+A, 추가 > 메쉬 > 입방체
에 입방체 추가. 크기는 적당히 콩의 크기로 둡니다.
※편집 모드로 추가하면 같은 오브젝트에 추가되어 버립니다



큐브를 둥글게 하기 위해 서브 디비전 서페이스 수정자를 사용합니다.
큐브 객체 선택, 수정자 속성 > 수정자 추가 > 하위 분할 표면
세분화의 수치는 분할의 세밀함이므로 적당히 1로.
※ 너무 미세하면 다각형 수가 너무 증가합니다.

반올림했습니다. 편집 모드에서 원래 모양과 수정자 적용 후 모양을 봅니다.
※적용을 누르면 확정합니다만, 형상을 먼저 정돈하므로 그대로

너무 둥글기 때문에 편집합니다.
부디 비전 서페이스면과 면 사이가 둥글게 작아지는 이미지입니다. 그래서 면(변)을 늘리면 원래의 입방체의 형상에 가까워집니다.

편집 모드에서 Ctrl+R의 루프 컷으로 변을 더하면 사각형에 가까워집니다.


편집 모드에서 S 키로 크기의 비율 조절.
※ 오브젝트 모드라면 오브젝트의 비율이 바뀌므로 편집 모드에서


편집 모드의 가장자리 선택 상태에서 가장자리의 가장자리를 Shift + 클릭으로 선택하고,
S,Shift+X등으로 축소형을 정돈합니다.
※중심을 향해 축소되지 않을 때는 조작의 기준을 결정하는 「트랜스폼 피보드 포인트」의 설정을 바꾼다


변을 늘릴 때는 Ctrl+R의 루프 컷으로.
반대로 줄이고 싶으면 Alt+변 클릭으로 변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모서리를 해동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매끄럽게 하려면 편집 모드에서 Ctrl+A로 모든 면을 선택하고 면을 부드럽게 적용합니다.

※배치는 나중에 편집 모드에서 아즈키를 선택하여 Shft+D로 복제하고, G키로 이동, R키로 회전 등 실시해 배치해 갑니다.

아즈키와 마찬가지로 시라타마 하나 만들기



Shiratama는 UV 공만을 놓습니다.

오브젝트 모드에서 Ctrl+C, Ctrl+A 추가 > 메쉬 > UV 구
세그먼트 수, 링은 적당히 6 정도로.
Ctrl+A로 모든 면을 선택하고 '면을 부드럽게'를 선택합니다.
사이즈는 S 키로 적당하게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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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2.8로 크림 젠자이 만들기 -6 배치 · fbx 내보내기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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