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sion360을 사용하여 만든 3D 객체를 Substance Painter로 가져와 실제 텍스쳐를 만듭니다.

5124 단어 SubstancePainterUnity

전체 프로세스


UV 맵이 없으면 Substance painter를 제대로 그릴 수 없을 것 같습니다.UV 맵을 만들어야 하지만 Fusion360 및 Substance painter에서는 UV 맵을 만들 수 없습니다.UV 맵을 만드는 무료 소프트웨어 Roadkill을 사용하여 UV 맵을 만듭니다.
1. Fusion360에서 3D 객체를 작성하고 obj 형식으로 내보내기
※ 유니티에서 Fusion360을 가져오면 100배 사이즈가 되므로 Fusion360에서 원래 사이즈의 1/100 사이즈로 3D 데이터를 만드세요.
2. Roadkill 가져오기를 통해 UV맵을 제작하여 obj 형식으로 저장<-본 투고에서 언급할 내용
3. Substance painter를 사용하여 텍스쳐 만들기 <- 이 게시물에 포함된 내용

Roadkill로 가져오기, UV 맵 만들기, obj로 저장


Roadkill UV Tool


다운로드 방법 및 사용 방법
https://mononoco.com/creative-design/3dsmax/roadkill-uv-tool
공식 홈페이지
http://www.pullin-shapes.co.uk/page6.htm
Roadkill1.1 Tested on Maya 2017 running on Windows 10을 다운로드하십시오.
obj 형식의 3D 객체를 가져옵니다.

E를 눌러 편집 모드로 들어갑니다.잘라낼 선을 선택한 다음 잘라낼 선을 선택합니다.

UV 컷이 완료됩니다.보존

보조 충전기를 사용하여 텍스쳐 생성하기


기본 지식


하위 stance 유형


Substance는 Allegorithmic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그룹으로 3차원 모양을 그리는 도구입니다.
Substance에는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인기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Substance Painter
텍스쳐를 3D로 작성하여 이미지 파일을 내보내는 레이어를 중첩합니다.3D판 사진점.이번에 언급할 것은 이 소프트웨어다.인디 버전은 매달 19.9달러입니다.
Substance Designer
노드를 연결하여 3D 텍스쳐를 만들고 이미지 파일을 출력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덧셈과 곱셈 등을 조합한 구조라 난이도가 높다.
Bitmap2Material
무늬 이미지 1장을 바탕으로 상하좌우로 틈새 없이 연결된 평평한 이미지를 만들어 이미지 파일을 출력하는 소프트웨어다.

용어


  • UV 맵은 3D 메쉬를 2차원으로 확장하는 이미지를 말합니다.UV의 U는 텍스쳐의 가로 좌표를, V는 세로 좌표를 나타냅니다

  • 범프 맵은 텍스쳐 범프를 나타내는 그레이스케일 이미지입니다.고도의 정보만 유지할 수 있습니다.2000년대 이후에는 일반적으로 요철 맵보다 더 고급스러운 정상 맵을 사용한다

  • 일반 맵(법선 맵)은 텍스쳐 범프를 나타내는 이미지입니다.x·y·z 각 방향의 요철 정보를 유지합니다

  • 수직선은 3D 객체의 면 또는 교점에서 수직으로 확장된 선을 말합니다

  • 환경광 가리개는 불빛이 비치는 상황을 나타내는 렌더링 방법이다.주위의 차폐로 직역합니다.비교적 적은 계산량으로 진실한 음영을 표현할 수 있다.불빛을 받지 않는 부분으로 설정할 수 있다

  • AO 맵은 환경광 차단 맵의 줄임말로 불빛이 비치는 상황을 나타내는 이미지입니다

  • 음영처리기는 GPU에서 실행되는 섀도우 처리기입니다
  • 마우스 조작

  • Alt + 왼쪽 드래그: 카메라 회전
  • Alt + 오른쪽 드래그: 카메라 크기 조정
  • Alt + Ctrl + 왼쪽 드래그: 카메라의 초점이동(카메라의 위아래 좌우 이동)
  • 마우스 롤러: 카메라 초점 변화
  • 텍스쳐 채널


    다음 다섯 요소를 설정하여 텍스쳐를 사실적으로 만듭니다.이 요소들을 채널이라고 부른다.

  • 기본 색상: 색상.RGB의 색상 정보를 지정합니다.Albedo와 동의합니다

  • Height: 높이.요철을 나타내는 정보입니다. -1 ~ +1 범위 내에서 지정합니다

  • Roughness: 거친 정도.거친 메시지를 나타내다.값이 클수록 거칠어지고 반사하기 어렵다.0에서 1의 범위를 지정합니다.etallic과 함께 지정합니다

  • 금속감.값이 클수록 반사는 거울과 같다.0에서 1의 범위를 지정합니다.
    Roughness가 0, Metallic가 1이면 거울처럼 완전히 반사됩니다.
    Roughness가 1, Metallic가 0이면 반사되지 않고 점토 같은 질감이 납니다.
    금속감을 강화하면 거울 반사에 색이 난다.금속감을 약화시키면 거울 반사에 색깔이 없다

  • 법선요철을 나타내는 정보.법선은 요철 정보를 나타내는 이미지로 튀어나온 부분의 파란색이 강해진다.법선은 일반적으로 채우기 레이어에 지정됩니다
  • 초기 하위 테이블 채우기 (언어 설정)


    엉터리에 일본어가 섞여 있어 이해하기 어려워 영어 표시로 바꿨다.


    보조 충전기를 사용하여 텍스쳐 생성 프로세스


    3D 객체 가져오기


    파일 ->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Select 를 누르고 가져올 3D 데이터를 선택한 다음 OK 를 누릅니다.

    LAYER 필드의 Add a fill layer를 누릅니다.

    PROPERTIES 필드의 Materialmode를 누른 다음 원하는 재료를 선택합니다.
    image.png
    재료의 각도를 조정합니다.

    일반 스티커를 누르면 더욱 입체적이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