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tancePainer】애니메이션 하는 셰이더를 만든다
2560 단어 SubstancePainterShader
별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Substance Painter 뷰포트에서 사용자 정의 glsl 셰이더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제한된 단편 셰이더만 움직일 수 있지만, 베이스 컬러 하이트 메탈 네스 등의 PBR계, 유저 추가 채널의 화상 데이터, 나아가서는 사전 베이이크계의 AO나 Cavity등도 간단하게 액세스 할 수 있고, 만지는 것은 꽤 즐겁습니다.
요 전날은 플로우 맵의 셰이더를 쓰고 있었지만, 주요한 부분은 우선 할 수 있었지만, Unity 와 같이 현재의 시간을 나타내는 변수를 사용해 애니메이션 시키는 방법을 모릅니다. 조사한 결과, 현재의 시간이 전달되는 구조는 현재 (Ver. 2019.2.0)에서 불행히도없는 것 같습니다.
공식 포럼 게시물에 관련 게시물이 있습니다. QML을 사용하여 만드는 플러그인 측에서 강제적으로 애니메이션시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htps : // 흠 m. bs 단세 3d. 이 m/그리고 x. php/와 피 c, 27203. msg109316 / 히 gh gght, 샤로 r + 치메. HTML#msg109316
쉐이더의 변수를 interval로 갱신해 주는 느낌이군요. 그렇다면 그쪽을 참고로 좀 더 범용적인 플러그인을 만들었습니다.
같은 것입니다. QML을 다루는 것은 처음이며 UI 여백을 잡는 방법을 잘 모릅니다. 하지만, 우선 제대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Vimeo h tps://ゔぃ메오. 코m/360284919에 동작 캡처 동영상을 넣었습니다. Vimeo 내장할 수 없는지 Qiita. 아니 애초에 Youtube도 메워 넣지 않구나. .
github에 코드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htps : // 기주 b. 코 m / 하라 요키 / 스 bs 단세 파인 rP
샘플 셰이더 측에 어려운 일은 없습니다. QML측의 코드는 여기 에 있습니다만, 역시 어려운 일은 없습니다. 서브 스탠스의 플러그인을 만드는 방법의 참고가 될까 생각합니다.
Windows의 경우
C:\Users\{Username}\Documents\Allegorithmic\Substance Painter\plugins
같은 폴더 아래에 AnimShaderControl
폴더를 통째로 복사하면 툴바가 표시됩니다. 샘플 glsl 셰이더는 C:\Users\{Username}\Documents\Allegorithmic\Substance Painter\shelf\shaders
아래에 놓습니다. 어디까지나 샘플이므로 이케 하고 있는 쉐이더는 각자 준비해 주세요.자작의 플로우 맵 셰이더도 이 플러그인에 연결할 예정입니다.
일기 같은 포스트입니다만, 누군가의 도움이 될 생각은 합니다.
이상입니다.
덤
모처럼이므로 해외용으로 사용법의 기사도 썼습니다. (medium 데뷔)
htps : // 메이 m. 코 m / @ 하라 요키 / c Rete-Anemete d-Sha r-fu r-bs Tanse Pain r 4 0 0 2f3b089f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ubstancePainer】애니메이션 하는 셰이더를 만든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harayoki/items/dc65528b1d6d922d93a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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