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tancePainter】편집중의 셰이더를 곧바로 리로드한다

(이 문서는 Windows 10/Substance Painter 2019.2.0 환경에서 검증되었습니다.)

Substance Painter에서 사용자 정의 셰이더 (glsl)를 만들 때 배포 위치는
C:\Users\Username\Documents\Allegorithmic\Substance Painter\shelf\shaders
여기에 넣은 glsl 파일을 편집하고 업데이트할 때 Substance Painter가 이를 인식하게 하려면 Substance Painter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glsl 파일을 별명 저장하면 편집된 내용이 새로운 셰이더로 인식하게 되지만, 어느 쪽이든 번거롭거나 번거롭습니다. 이것을 회피하는 방법이 공식 포럼의 교환에 있었으므로, 일본어로 적어 둡니다.

사전 준비


  • 먼저, 앞서 설명한 Documents 아래의 shaders 폴더 이외의 장소에서, glsl 파일을 작성합니다. (실제는 그렇지 않아도 좋지만 그 분이 알기 쉽습니다.)
  • 셰이더 개발용 프로젝트를 적절하게 작성하고 저장합니다. 적절한 메쉬가 없으면 perview sphere 등 샘플 파일을 별명 저장합시다.
  • 파일을 페인터 선반으로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

  • 이 때 읽기 대상은 항상 프로젝트를 대상으로합니다. 여기가 중요합니다.


    4.(확인을 위해) 읽어들인 셰이더를 실제로 적당합니다.

    편집 작업



    1. 적절하게 glsl 파일을 편집하고 업데이트합니다.

    2. 선반의 방금 읽은 셰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재로드"와 같은 항목이 있으므로 이것을 선택합니다.


    3. 셰이더가 업데이트됩니다.

    편집 종료



    완성된 glsl 파일을 공식 저장 위치에 복사합니다.

    이상입니다.

    로드 대상을 프로젝트로 하지 않는 경우, 재로드 메뉴가 표시되지 않으므로 주의합시다.



    플러그인 개발의 경우 Plugin 메뉴에서 다시로드하면 파일 업데이트가 적용됩니다. 플러그인 이름을 변경하려면 Substance Painter를 다시 시작해야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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