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C 도구 및 자산 개발 요약

DCC 도구와 자산 관련 요약.


  • DCC 도구
  • Substance Painter
  • 마야


  • 게임 엔진
  • Unity
  • 위 4


  • 기타
  • Visual Studio Code


  • DCC 도구



  • 선형 워크플로우 및 컬러 공간 각서
  • 종래는 【색】의 정보를 사용해 렌더링 컴퍼짓을 실시하고 있었지만, 【색】이 아니라 【빛】의 양을 텍스처 레이어로서 출력해, 렌더링·컴퍼짓이 끝난 후에 【빛 】 을 【색 】 로 변환하자는 워크플로우.


  • Substance Painter



  • 【Substance】 노멀 맵으로 뾰족한 모퉁이를 둥글게 보이는 툴

  • 【YouTube】Faked Rounded Corners on Normal Map: Substance Painter Generator

  • Substance Painter 레지스트리 (TDR 방법)를 두 번 클릭하여 해결하는 녀석

  • 마야


  • 【MEL】 키프레임이 없는 애트리뷰트에 키를 치는 MEL 스크립트

  • Maya Bifrost 비슷한 비 젖은지도

  • 【YouTube】 Maya Bifrost // Wet Map R&D


  • 게임 엔진



    Unity


  • Unity Terrain을 FBX로 내보내기

  • Unity에서 터치 제스처 인식

  • 【YouTube】Touch Gesture Recognition for Unity


  • 【Unity】 캐릭터 포즈 편집용 에디터 확장

  • 【YouTube】Unity 포즈 에디터 튜토리얼


  • 위 4



    기타



    Visual Studio Code


  • VS Code용 MEL 스크립트 확장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