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에서 ffmpeg를 사용하여 mp4를 내보내기
준비
1. ffmpeg를 다운로드합니다.
【windows】FFmpeg를 설치하는 순서
htps : // 후카츠. 테 ch / 와우 ws - fm ぺg
위의 페이지를 참고하여 ffmpeg를 다운로드하여 환경 변수 설정까지 수행합니다.
2. ffmpeg-python 설치
pip install ffmpeg-python
pip를 사용하여 python 용 ffmpeg 라이브러리의 ffmpeg-python을 설치합니다.
Maya에서 패키지 관리 - mayapy에 pip을 넣어 보겠습니다.
htps : // m / t_ks / ms / 664f56d5에 203에 c005 또는 4
pip의 도입 방법은 상기를 봐 주시면
실행
maya에서 아래 코드를 실행하면 플레이 블래스트가 압축되지 않은 AVI로 내보내지고 AVI를 즉시 mp4로 변환합니다.
AVI는 mp4로 변환이 끝나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 coding: utf-8 -*-
import maya.cmds as cmds
import ffmpeg
import os
# 書き出し先の指定
mp4 = "D:/test.mp4"
avi = mp4.replace("mp4", "avi")
# プレイブラストの書き出し
cmds.playblast(fp=4, offScreen=1,
clearCache=1, format='avi', sequenceTime=0,
showOrnaments=0, percent=100,
filename=avi, viewer=0,
compression="None", quality=100, widthHeight=(500, 500),
fo=1)
# ffmpegを使ってAVIをmp4に変換
stream = ffmpeg.input(avi)
stream = ffmpeg.output(stream, mp4, pix_fmt='yuv420p', vcodec='libx264')
stream = ffmpeg.overwrite_output(stream)
ffmpeg.run(stream)
# AVIを削除
os.remove(avi)
오류
자신의 환경이라면 ffmpeg를 읽을 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분명히 python27.zip의 lib2to3 이하에있는 파일을 열 수 없다 (해동 할 수 없습니까?) 때문인 것 같습니다.
파이썬 github에서 lib2to3을 다운로드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하십시오.
C:\Program Files\Autodesk\Maya 버전\Python\Lib\site-packages
에 옮기면 움직이게 되었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maya에서 ffmpeg를 사용하여 mp4를 내보내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lie_871221/items/367437a711ee0acb67ce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