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메모【Terrain 페인트 브러시의 색 추가】

3624 단어 Unity3D
Terrain의 페인트 브러시로 이미 들어있는 잔디와 바위 텍스처가 아닌 단색이나 그물에있는 이미지에서 색상을 사용하는 방법을 적어 둡니다.

이미지 다운로드



이런 느낌의 텍스처를 사용해도 좋고,


이런 느낌의 단색도 OK입니다. 이번은 단색으로 갑니다.


녹색과 갈색의 단색 이미지를 다운로드합니다.
Unity Assets에서 Import New Assets으로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Terrain 만들기



Hierarchy의 3DObject에서 Terrain을 만듭니다.


Terrain의 Inspector에서 브러시 아이콘을 클릭하고 Raise or Lower Terrain을 선택하여 지형을 변형시킵니다.



착색하다



색상을 지정하려면 아래 이미지의 2 번과 같이 Paint Texture를 선택하고 3 번의 Edit Terrain Layers에서 Create Layer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Select Texture2D 화면이 열리고 가져온 이미지가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바탕의 베이스가 되는 Grren의 화상을 선택해 Enter를 누릅니다.

Inspector의 Terrain Layers에 Green 이미지가 추가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1(Layer), 2(브러시 형태), 3(브러시 크기)를 선택합니다. 지면 전체를 바르므로 크기를 크게합시다. 선택한 브러시로 Terrain을 드래그하면 색이 바뀌므로 전면을 바릅니다.


Edit Terrain Layers, Create Layer에서 다음은 Brown의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그러면 방금전처럼 1(Layer(Brawn)), 2(브러시의 형태), 3(브러시의 사이즈)를 선택해, Terrain에 색을 발라 갑니다. 이번에는 크기를 조금 작게 조정합시다.



이런 식으로 산의 바위 피부를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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