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nvalid build path로 안드로이드 빌드를 할 수 없다

사건


Invalid build path: c:/develop/unity/test
UnityEngine.GUIUtility:ProcessEvent(Int32, IntPtr) (at C:/buildslave/unity/build/Modules/IMGUI/GUIUtility.cs:179)
Unity 2019.2.13f1 에서 Android 빌드를 시도하면 .apk 파일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빌드 버튼 선택 시, 표시되는 다이얼로그로, (저장처의?)폴더 선택 밖에 할 수 없다.
항상 저장하려면 .apk 파일 이름을 지정하여 저장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 .

평소 빌드 패턴


이번 빌드 패턴


일단 프로젝트 폴더를 선택해 보면이 오류.

아니, 왜? ? ? ? ?

해결 방법



프로젝트 폴더 이외의 폴더를 지정합니다.

그러나 프로젝트 폴더 아래의 폴더는 몇 가지 시도해 보지 못했기 때문에 그보다 앞의 폴더를 지정할 필요가 있을지도.

이번은 적당히 폴더를 파고, C:\new 를 지정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빌드가 시작되어 success 후 지정한 폴더에 .apk 파일이 생겼다. . .

아니, 왜? ? ? ? ?

그건 그렇고



환경
Windows10
Unity 2019.2.13f1
AndroidSDK 26.1.1

Unity에서 OculusQuest 빌드를 시도한 결과 발생.

AndroidSDK의 버전과 Unity의 버전에 호환성이 없으면 움직이지 않는 것 같지만, 2주일 정도 전에 빌드 실적이 있으므로 아마 관계없다.

Quest 빌드용으로 프로젝트의 설정을 여러가지 바꾸고 있었던 것이 원인?
이해하는대로 추기하고 싶다.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