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스와이프 조작, 마우스 조작으로 오브젝트를 빙글빙글 시키는 녀석을 만드는 방법

3391 단어 Unity3DC#Unity
뷰어에 자주 있는, 이런 녀석을 만듭니다.


객체 구성



객체를 고정하고 중첩된 카메라의 부모를 움직이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출처


Vector3 StartFrick, NowRotation;

    void Start()
    {
        //角度の初期化
        NowRotation = new Vector3(-360, 0, 0);
    }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Mouse0))
        {
            //現在の角度と画面にタッチしたVector3値の和を格納し、Update関数を終了
            StartFrick = Input.mousePosition + NowRotation;
            return;
        }

        if (Input.GetKey(KeyCode.Mouse0))
        {
            //マウスでクリックし続けてる間のみ、
            //現在のタッチしているVector3値とStartFrickの差分で角度を変更する
            NowRotation = StartFrick - Input.mousePosition;
            gameObject.transform.localEulerAngles = new Vector3(NowRotation.y * 0.5f, -NowRotation.x * 0.5f, 0);
        }

더 나은 쓰기가 있다면 코멘트하십시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