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볼 롤링 튜토리얼 3-1. 수집 할 객체 만들기
이 기사의 대상자
OS나 환경이라든가
보충
공식
객체 만들기
플레이어가 획득하는 아이템 만들기
GameObject > 3D Object > Cube로 추가 → 좌표 리셋 수행
추가하면 기존 플레이어의 오브젝트가 조작에 방해하므로 비활성화
숨기는 방법은 Inspector에서 이름의 왼쪽에 있는 체크 박스의 ON/OFF로 전환한다
추가한 Cube가 묻혀 있으므로 Position의 Y를 0.5 위로 이동해 준다
멜라민 스폰지 같은 모양이되면 성공
물체의 외관 변화
아이템같지 않기 때문에 외형을 변경한다
추가한 항목의
・Scale을 XYZ 모두 0.5로
· Transform의 Rotation의 XYZ를 모두 45로
작고 땅에서 떠있는 상태로 변경
이것만으로도 아이템감은 확실히 있지만, 아이템이 움직이면 더 아이템과 알 수 있기 때문에 움직임을 추가
Cube를 회전시키는 스크립트 추가
Pick Up 객체를 선택하고 Inspector에서 Add Component에서 NewScript를 선택하여 스크립트 추가
완성 된 스크립트는 여기
Rotator.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otator : MonoBehaviour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transform.Rotate(new Vector3(15,30,45) * Time.deltaTime);
}
}
이제 Play를 누르면 항목이 제대로 회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Pick Up 객체의 조립식
조립식 = GameObject 설계도
조립식을 업데이트하면 모든 객체가 업데이트됩니다.
조립식을 저장하는 폴더 만들기
폴더명은 「Prefabs」로 한다
Hierarchy의 Pick Up에서 Project의 Prefabs로 드래그
게임 오브젝트 정리
정리용 객체(Pick Ups)를 만들어 그 안을 정리합니다.
Pick UP 객체를 Pick Ups의 자식으로 설정
이대로 Pick Up 객체를 이동하면 대각선(지금의 각도 준거)으로 움직여 버린다
하고 싶은 것은 지면에 오브젝트를 움직이는 것이므로, 에디터의 모드를 변경한다
Local→Global로 변경
그리고 Pick Up 객체를 이동하면 전역 좌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이 1개라면 외롭기 때문에 복사합니다.
Edit > Duplicate에서도 가능하지만 Ctrl+D(Mac은 ⌘+D) 바로 가기로 복제 가능
이번에는 12개 배치
아이템의 색 변경
Material을 복제하고 연결
머티리얼의 색상을 노란색으로 변경하여 조립식으로 설정
조립식으로 설정하기 때문에 화면의 PickUp 색상이 모두 변경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볼 롤링 튜토리얼 3-1. 수집 할 객체 만들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win-chanma/items/276bd621c6e7fd413c1b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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