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볼 롤링 튜토리얼 2-2. 플레이 영역 구성
이 기사의 대상자
OS나 환경이라든가
보충
공식
플레이 영역 만들기
4방향을 벽으로 둘러싸인 심플하고 깊은 플레이 에리어
라는 조건에 따라 플레이 영역을 만듭니다.
객체 정리
GameObject > Create Empty에서 이름을 Walls로 GameObject 만들기
→이것은 부모 오브젝트가 되어, 벽군을 정리하기 위해서 이용한다
Project 정리는 폴더
Hierarchy의 정리에는 게임 오브젝트를 이용
→Empty는 폴더처럼 사용할 수 있으므로 기억해 두는 것
추가하면 평소대로 원점에 배치
벽 추가
GameObject>3D Object>Cube에서 이름을 West wall로 GameObject 만들기
벽의 아이로 벽 벽을 배치
Cube의 Transform으로 스케일 XYZ를 게임 영역에 맞추기
이번에는
Scale
X:0.5
Y:2.0
Z:20.5
Position
X:-10
하다
위의 값을 넣으면 플레이 영역에 딱 맞는 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할 수없는 경우는 Ground의 Scale을 조정합시다.
이대로 4개의 벽을 같은 순서로 추가해도 되지만 모처럼이므로 복사
Edit>Duplicate로 복제 가능
복제되면 이름을 East Wall로 변경
Position
X:10
그렇다면 반대편에 벽이 완성됩니다.
마찬가지로 남은 벽도 만든다
매개변수는 이런 느낌
North Wall
Scale
X:20.5
Y:2.0
Z:0.5
Position
Z:10
South Wall
Scale
X:20.5
Y:2.0
Z:0.5
Position
Z:-10
4개 배치하면 구슬이 밖으로 나오지 않는 영역이 완성됩니다.
마음이 끝날 때까지 공을 움직이자.
여기까지 오면 어느 정도 "어라? 게임 할 수 있어?"라는 느낌이 듭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볼 롤링 튜토리얼 2-2. 플레이 영역 구성),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win-chanma/items/fc1c7b29366823f7c30d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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