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텍스트 음성 변환 기능 (접근성)

2419 단어 위 4UnrealEngine4
대상 Ver: UE4.25.0

1. 개요



가촉성, 근접성(Accessibility)이란 액세스의 용이성, 접근성의 용도이며, 이하의 사이트에서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Twenty-First Century Communications and Video Accessibility Act
비디오 게임과 접근성에 관한 최근 주제

요약하면, 최근에는 장애가 있는 사람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접근성(유저 인터페이스나 조작 방법 등)을 제공할 필요가 요건으로서 추가되고 있습니다. UE4는 4.23 이상에서 'NVDA' 등의 텍스트 읽기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시각에 장애가 있는 분들도 플레이 지원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음 동영상이 이 기능으로 실현되는 이미지에 가까워 게임 내 텍스트를 음성 읽을 수 있습니다.
htps //w w. 요츠베. 이 m/와 tch? v = 4ygm 9h 세 chg

2. 기능



공식 문서가 있으므로, 그쪽 참고로 하면 빠를까 생각합니다.
스크린 리더 지원

이 기능을 요약하고 간단히 설명하면 아래와 같이 텍스트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텍스트의 내용을 읽어줍니다. 텍스트의 읽는 것은 NVDA의 소프트가 실시하기 때문에, 읽는 텍스트의 내용을 Widget의 Designer로부터 설정하거나, 커서를 맞추면 독해 소프트에 통지해 주는 부분을 Engine이 자동으로 실시합니다. 이 기능은 문서에서도 볼 수 있듯이 iOS 및 Windows만 지원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텍스트의 UI 표시가 있었을 경우, 유저는 마우스 커서로 텍스트를 터치하면 문자를 읽습니다. 이것은 물론입니다만, 음성 독해 소프트가 기동하고 있을 때만 유효합니다.



3. 사용법



· 기능 활성화
Accessibility.Enable=1을 ConsoleVariable.ini에서 정의하거나 콘솔 명령으로 실행합니다.
Windows의 경우는 FWindowsApplication::ProcessMessage로 윈도우 메세지의 「WM_GETOBJECT」를 트리거에 FWindowsUIAManager::GetWindowProvider가 실행되어 독해를 개시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이것은 NVDA의 어플리케이션을 기동해 유효하게 해 두는 것으로, UE4측에 통지되어 오기 때문입니다.

· 독서 텍스트 설정
위젯의 다음 부분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에 대해서는 공식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게임 측에서는 독서 텍스트의 내용을 지정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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