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오카 앱부】 활동 로그 제32회



■제목



제32회

■개최일



2017년 1월 14일(토) 16:00~18:00

■참가자



8명

■활동 내용(개요)



・호사카 프레젠 「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적의 처리편 2~」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하자~애니메이션 레이어 아바타 마스크~」
・잡담

■활동 내용(상세)



【실연·프레젠테이션】

・호사카 프레젠 「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적의 처리편 2~」

적의 처리의 구현의 계속을 소개했습니다.

적을 쓰러뜨린다는 것.
즉, 일정 이상의 높이에서 떨어지고 죽는다든가,
"건조물이 쓰러져 끼여 죽는다든가."
 >이것을 어떻게 구현하는 것인가.

적에게 일정한 충격이 가해지면서 생각해 본다.
getVelocity를 사용하여 물체의 속도를 얻습니다.
그 속도가 일정 이상이면, 충격이 가해졌다고 판정하는 방법으로 시험해 보았다.

  결과
  잘 작동하는 경우도 있지만, 가지 않는 경우도 있다.
더욱 플러스 알파로 판정을 더해야 한다.
  그것은 또한 다음에.





자료: 제32회_프레젠 자료(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적의 처리편 2~).pdf
프로젝트 세트: 앙그리지 c권 32. 다음 p

・스가와라 프레젠 「Unity 시작하자~애니메이션 레이어 아바타 마스크~」

이번에는 아바타 마스크와 애니메이션 레이어를 사용하여 상체를 다른 애니메이션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아바타 마스크란?
   지정한 부위의 애니메이션을 무효로 하는 기능

 ·애니메이션 레이어란
몸의 부위별로 애니메이션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

이 두 가지를 조합하여 사용하면,
애니메이션 중의 캐릭터의 일부를 다른 애니메이션으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4단계의 순서로 해설.
   1. 아바타 마스크 만들기
   2. 애니메이션 레이어 만들기
   3. 애니메이션 세트
   4. 스크립트에서 파라미터 값을 전환

애니메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간단하게 도입 가능.





자료: 제32회_프레젠테이션 자료(Unity 시작해~상반신만 움직이는 2~).pdf
프로젝트 세트: Ava rma sk. 다음 p

・잡담
이번에는 상당히 잡담이 고조되었습니다.

· RESAS (지역 경제 분석 시스템) 데이터를 사용한 앱 콘테스트
· 2.25 ~ JapanVR Fest.(구 OcuFes) 개최
・드론
· 3D 프린터
・Nintendo Switch
· 가족의 이야기
· Live2D 이야기
・GOROMan씨의 이야기
등등・・・

그 밖에도 듬뿍 많았습니다!
꽤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