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Remote를 사용하여 실제 기기에서 작동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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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Unity에서 개발한 프로젝트를 스마트폰 등의 실제 기기로 확인하려면 각 플랫폼용으로 빌드해야 하지만 빌드는 시간이 걸리고 실제 기기 확인할 때마다 빌드하는 것은 번거롭기 때문에 Unity Remote를 사용하여 바삭바삭하고 실제 기계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현재는 iOS・Android만

Unity Remote란?



Unity Remote는 iOS 단말이나 Android 단말을 PC나 Mac과 USB 접속해 동작 확인을 실시하기 위한 앱입니다. (Remote라고 하는 만큼 유선...)
Unity Remote에서는 PC나 Mac상에서는 확인할 수 없는 다음 데이터를 단말기에서 입력함으로써 Unity Editor측으로 스트리밍되어 동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터치 및 스타일러스 입력
  • 가속도계
  • 자이로스코프
  • 장치의 카메라 스트림
  • 나침반
  • GPS
  • 조이스틱의 이름과 입력

  • 사용법



    1. Unity Remote 설치



    실제 기기 확인하려는 기기에 Unity Remote 5 앱을 설치합니다.
  • iOS: App Store
  • Android: Google Play

  • 2. 단말기와 PC 또는 Mac과 연결



    Unity Remote 5가 설치된 터미널과 PC 또는 Mac을 USB로 연결합니다.
    ※iOS 단말은 Mac에 접속하지 않으면 Unity Remote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Unity Editor 측 설정



    확인하려는 프로젝트를 열고 메뉴에서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를 열고 다음 설정을 구성합니다.


  • Device : 동작 확인하는 단말을 지정 (iOS는 접속한 단말명인가 Any iOS Device, Android는 Any Android Device를 선택)
  • Compression:압축 형식(JPEG·PNG)
  • Resolution: 해상도(Downsize·Normal)
  • Joystick Source:입력원(Remote・Local)

  • 4. Unity Remote를 시작하여 동작 확인



    Unity Remote를 시작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 화면이 표시되어 있는 상태에서 Unity Editor 측의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단말 측에서 플레이 모드 화면이 에뮬레이트되어 동작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문제해결



    단말기에 접속하고 있는데 Device에 iOS 단말명·Any iOS Device가 표시되지 않는다



    iOS 빌드 지원 Component가 인스톨되어 있지 않으면 iOS 단말을 접속해도 Device에 표시되지 않으므로, 넣지 않은 경우는 이하로부터 인스톨 해 주세요.
    메뉴의 [File] - [Build Settings…]에서 Build Settings 창을 표시하고 Platform에서 [iOS]를 ​​선택하고 [Open Download Page]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되면 설치를 수행하고 Unity Editor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 Unity Hub를 사용하여 설치하는 경우 여기

    그래도 표시되지 않으면 다음을 시도해보십시오.
  • iOS 기기를 다시 연결합니다
  • iOS 기기 재부팅
  • Device에서 일단 "Any Android Device"를 선택한 후 목록에 표시되는지 확인

  • 단말 측의 화질이 나쁘다 ...



    설정시의 Compression을 PNG로 하면 비압축으로 동작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JPEG에 비해 퍼포먼스가 저하합니다.
    이미지의 확인을 한다면 PNG, 입력의 확인을 한다면 JPEG와 나누어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도.

    마지막으로



    Unity Remote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실기로 동작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빌드했을 경우에 비해 화질도 퍼포먼스도 뒤떨어집니다.
    공식 매뉴얼에도 기재된 바와 같이, Unity Remote는 게임이 실제 기기에서 어떻게 보이고 어떻게 동작하는지를 간단하게 확인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최종적으로는 빌드하고 진짜 동작 확인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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