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2D로 눈에 띄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mp4로 출력. 그것을 unity로 구글 돌리는 앱을 swift 앱으로!

무엇이 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메모.

우선 눈에 띄는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이것을 live2d로 만들기 위해서, psd라고 하는 형식으로 그림을 만들어야 한다.

psd는 많은 그림을 레이어별로 정리해 둔다.

원화를 움직이고 싶은 파트마다 레이어로 나눈다.

이번 원화는 이것으로 했다.

이것을 눈이라든지 눈썹이라든지 입이라든지 레이어로 나간다.

psd가 만들 수 있는 소프트는 포토샵이 유명한 것 같지만, 돈 없기 때문에 firealpaca로 했다.

알파카 열고 jpg 이미지 삭제



이런 느낌이 된다.

앞으로 잘라 간다.

잘라내고 싶은 부분만큼 원화를 복제.


새로운 아무것도 없는 레이어 추가


새 레이어와 복사한 밑그림 1장만 표시


아무것도 없는 새로운 레이어가 위쪽에 있음

잘라내기 쉽게 "command++"로 화면을 확대.
space 버튼 + 드래그로 그림을 움직여 잘라내고 싶은 파트를 중심으로 가져온다.

이번에는 눈썹을 잘라 본다.


눈썹을 확대해 온 그림
아무것도 없는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펜을 선택하고 녹색으로 만듭니다.

녹색으로 눈썹을 크게 둘러싸다


레이어의 순서를 바꿉니다.
녹색으로 그린 ​​레이어를 밑그림 아래로

이 상태에서 클리핑을 누릅니다.


눈썹만 꺼낼 수 있다.

이것이라면 그림이 두 장이므로 합체하고 눈썹만 만들기 위해


이 버튼으로 붙인다.

그리고 레이어의 이름을 왼쪽 눈썹이라고 한다.

이것을 반복하여 부품으로 나눈다.

마지막에 남은 안면의 윤곽에는, 원목이 있던 곳, 입이 있던 곳을 깨끗이 해 둔다.
눈썹이 움직일 때 아래가 보이기 때문에 피부색으로 바른다.

자연스럽게 바르는 방법

보통으로 채워도 좋다

스포이드로 가까운 색을 찍고 칠해도 좋다.

근처에서 copipe로 지울 수 있습니다.


선택하고 복사하여 다른 레이어로 지우기 위한 파트 만들기


이것을 눈썹에 붙이고 눈썹을 끄십시오.


선택 범위의 변형을 선택

움직이고 지우다



그리고 앞서와 같이 결합 버튼을 누릅니다.

그런 느낌으로 파츠 나눕니다.

이것을 psd 형식으로 내보내기
파일→내보내기→psd

해당 파일을 live2D에서 열기

modeler로 움직이기



animator로 열기

글루글 애니메이션 만들기



가능하면 mp4로 내보내기





여기에서 unity에서 작업

먼저 파일 만들기
2D 템플릿 준비

장면 만들기




ios 용 build settings를 선택하여 switch Platform을 설정하십시오.



원을 만듭니다.

보기


여기에 움직이는 mp4를 넣어



videoplayer 만들기



video player의 inspector에서 material overrride를 선택


방금 만든 mp4를 넣어 비디오 플레이어에 연결


이것과 원을 연결

이제 재생 버튼을 누르면


원 안에 얼굴이 보였다

메인 카메라에서 검은 색 배경
원의 크기를 변환의 스케일로 크게
재생하면


눈을 돌린 그림이 나타났다.

그리고는 이것을 빙글빙글 돌리면 된다.

스크립트 만들기


내용은



터치하면 빙글빙글

이것을 빌드하고 xcode를 사용하면 앱으로 이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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