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개발 환경을 정돈하는 치트 시트
소개
문서를 읽으면서 example을 시도하고 싶었을 때 환경 구축 어떻게 하면 좋을까··? 그리고 항상 헤매기 때문에 메모
Cocoapods를 프로젝트 마다 버전 관리하지 않으면, 근원쪽에 gem을 넣어 버리지 않거나 불안한 사람용
예제 TextureGroup/Texture에서 시도
git clone을 해도 workspace를 열고 실행할 것이라고 의지하는 것 podfile에 타고 있는 라이브러리를 넣으면 빌드할 수 없다
환경 구축 방법
1이 저장소를 복제합니다.이 파일을 저장할 디렉토리로 이동 한 후 다음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 git clone [email protected]:TextureGroup/Texture.git
2.rbenv 설치
여러 버전을 관리할 수 있는 rbenv를 넣습니다.
$ brew install rbenv ruby-build
들어간 것을 확인하면 rbenv의 어떤 버전이 들어갔는지 확인
rbenv --version
3. 이번에 사용하는 ruby의 지정 버전을 넣는다
$ rbenv install 2.3.1
일단 들어왔는지 체크한다(지금 PC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ruby 버전 일람이 나온다)
$ rbenv versions
이런 식으로 나오면 OK
system
* 2.3.1 (set by...........)
4. 이 저장소에서 사용할 루비 버전 설정
/Texture/examples/Swift로 이동
$ rbenv local 2.3.1
.ruby-version
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5. 재해시
$ rbenv rehash
6. gem의 버전 관리를 행하는 bundler를 넣는다 (PC의 글로벌하게 gem을 넣으면 버전 관리를 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이 리포지토리 내에 gem을 넣도록 한다)
gem install bundler
7. gem 관리 gemfile 만들기
$ bundle init
여기서 명령을 친 디렉토리에 Gemfile
8.Gemfile 내용을 기입 Gemfile 열기
$ vi Gemfile
cocoapods를 관리하기 위하여 Gemfile에 다음을 쓰는 vim는 i를 한 번 누르면 기입할 수 있게 된다. 다음을 움켜 쥐고 끝나면 : wq를 넣고 엔터를 누릅니다 (w는 쓰기 q는 종료입니다)
Gemfile의 내용
source "https://rubygems.org"
gem "cocoapods", "1.2.0"
9. gemfile을 참조하여 필요한 gem (여기에서는 cocoapods)을 넣습니다.
$ bundle install --path Vendor/Bundler
10.ios 개발을 위한 라이브러리 관리 툴 포드 준비
우선, Podfile의 작성 (Texture의 example에서는 Podfile가 벌써 존재하고 있으므로 이것을 사용한다)
$ vi Podfile
Podfile의 내용
source 'https://github.com/CocoaPods/Specs.git'
platform :ios, '9.0'
use_frameworks!
target 'Sample' do
pod 'Texture', :path => '../..'
end
11.Podfile에 등록한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bundler로 cocoapod를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pod의 명령을 사용할 때는 bundle exec를 앞에 붙일 필요가 있다)
$ bundle exec pod install
12.gitignore 편집
$vi .gitignore
### Mac ###
.DS_Store
### CocoaPods ###
Pods/*
### Xcode ###
build/
*.pbxuser
!default.pbxuser
*.mode1v3
!default.mode1v3
*.mode2v3
!default.mode2v3
*.perspectivev3
!default.perspectivev3
xcuserdata
*.xccheckout
*.moved-aside
DerivedData
*.xcuserstate
### AppCode ###
.idea/
### App ###
*.mobileprovision
*.ipa
*.zip
### Carthage ###
Carthage/*
### Bundler ###
.bundle/*
bundle/*
### bundler ###
Vendor/Bundler
12. 프로젝트 파일 열기
$open Sample.xcworkspace
실수, 더 많은 것이 더 좋다면 알려주세요.
참고
htps : // 이 m / 가는 w / ms / 4 81 아 099bf82f44749
htps : // 기주 b. 코 m / 기테 b / 기치 g 노레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iOS 개발 환경을 정돈하는 치트 시트),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akagawa1017/items/546a548fe29794c52b87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 git clone [email protected]:TextureGroup/Texture.git
$ brew install rbenv ruby-build
rbenv --version
$ rbenv install 2.3.1
$ rbenv versions
system
* 2.3.1 (set by...........)
$ rbenv local 2.3.1
$ rbenv rehash
gem install bundler
$ bundle init
$ vi Gemfile
source "https://rubygems.org"
gem "cocoapods", "1.2.0"
$ bundle install --path Vendor/Bundler
$ vi Podfile
source 'https://github.com/CocoaPods/Specs.git'
platform :ios, '9.0'
use_frameworks!
target 'Sample' do
pod 'Texture', :path => '../..'
end
$ bundle exec pod install
$vi .gitignore
### Mac ###
.DS_Store
### CocoaPods ###
Pods/*
### Xcode ###
build/
*.pbxuser
!default.pbxuser
*.mode1v3
!default.mode1v3
*.mode2v3
!default.mode2v3
*.perspectivev3
!default.perspectivev3
xcuserdata
*.xccheckout
*.moved-aside
DerivedData
*.xcuserstate
### AppCode ###
.idea/
### App ###
*.mobileprovision
*.ipa
*.zip
### Carthage ###
Carthage/*
### Bundler ###
.bundle/*
bundle/*
### bundler ###
Vendor/Bundler
$open Sample.xcworkspace
htps : // 이 m / 가는 w / ms / 4 81 아 099bf82f44749
htps : // 기주 b. 코 m / 기테 b / 기치 g 노레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iOS 개발 환경을 정돈하는 치트 시트),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akagawa1017/items/546a548fe29794c52b87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