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에 의한 unlit 예술의 추천

2656 단어 위 4셰이더

사전 쓰기


  • unlit 예술이라는 단어는이 기사를 쓴 시점에는 존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 본직은 더 어려울 것입니다.
  • UE4 는 디폴트로 포토리얼리스틱의 설정이 유효하게 되어 있으므로 해제합니다.
  • 본제와 어긋나기 때문에 비고에 기재합니다.


  • 목차


  • 구현 개요
  • 앰비언트와 가짜 디퓨즈의 비율 결정
  • 가짜 디퓨즈 구현
  • normal 맵 구현
  • matcap 맵 추가
  • cube 맵 추가

  • 구현 개요



    우선 이번에 구현하는 셰이더의 대략적인 식을 나타냅니다.

    color = lerp((앰비언트 x + 가짜 디퓨즈(1-x) + matcap),cube,y)

    앰비언트와 가짜 디퓨즈의 비율 결정



    합계를 1로 설정하면 기본 색상과 흔들리지 않습니다. 변수로 그림자의 걸림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짜 디퓨즈 구현



    가짜 디퓨즈 = pow (dot (법선, 카메라 방향), 기본 색상 HSV V * 8 + 2) * 기본 색상
    항상 카메라에서 보고 각도가 90°의 곳이 어두워지는 타입의 뭐라고 음영입니다

    색이 0.1,0,0이면


    색이 1,1,1이면


    normal 맵 구현



    normal 맵을 좋은 느낌으로 해주는 함수가 있으므로 그대로 이용합니다. (normalmapMlt는 요철의 상태 조정용)


    matcap 맵 추가



    보통 matcap입니다.

    이 소스는 다음 자산과 함께 제공됩니다(폭)
    htps //w w. 그래, 응. 코 m / 마 r tp ぁ세 / 그럼 / s ぅ g / k의 by-s - t 또는 ps?ぁ g = 그럼

    cube 맵 추가



    이런 느낌입니다만 보정으로 20%정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구현 샘플



    htps : // 라고 해서 r. 코m/ゔぁk_DJ레기온/s타츠s/1195453585904943104
    steam에서 플레이 할 수 있으므로 감사합니다 (다이마)

    비고


  • 노출 사용 안 함
    아마 이것으로 보정이 걸리지 않을 것 (장면 전체이므로 남기는 것이 좋을 것 같지만)
    에디터 한정이라면 미안

  •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