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WebGL에서 작성한 게임을 GitHub을 사용하여 공개

Unity에서 만든 게임을 WebGL로 내보내고 그것을 Github의 gh-pages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로 공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WebGL의 주요 이점은
  • WebPlayer와 달리 플러그인없이 놀 수 있습니다
  • WebPlayer와 달리 Chrome에서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 이다. 또 Github를 이용하면 무료로 공개할 수 있다.

    흐름은
  • Unity에서 WebGL로 내보내기
  • github의 gh-pages 브랜치에 커밋하고 푸시합니다

  • 의 2단계이다.

    Unity에서 WebGL로 내보내기



    게임이 끝났다고 가정합니다.
    우선 Build Settings를 연 후 WebGL로 플랫폼을 바꾼다.



    PlayerSetting을 클릭


    게임 설정을 괴롭히자.


    이것들을 설정하면 ... Build!



    저장 장소는 어디서나 좋습니다.

    GitHub 설정



    여기에서는 다양한 방법(터미널 사용하거나, Source Tree 사용)이 있지만, 조금 전의 WebGL의 내보내기 데이터를 gh-pages라는 브랜치에 푸시하면 된다.

    Github로 이동하여 New Repository를 클릭합니다.
    htps : // 기주 b. 코m/



    리포지토리 이름 입력


    SetUp in DeskTop을 클릭합니다. (더 똑똑한 방법이있을 수 있습니다)


    바탕 화면에 폴더를 만듭니다.

    알기 쉽게 "WebGLGame_remote"라는 이름으로했다.

    그리고 아까의 내보내기 데이터를 지금 만든 폴더에 넣는다.



    GithubDesktop을 열고 gh-pages라는 이름으로 브랜치를 만들고 거기에 커밋합니다. (수단은 무엇이든 좋다)





    Push한다.


    이런 식으로 Github에 오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면 OK


    이것으로 완성입니다.

    게시한 게임 링크



    URL에서
    http://"githubアカウント名".github.io/"レポジトリ名"/
    

    우울증으로 이미 공개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ithub 계정 이름 [iwaken71], 리포지토리 이름 [WebGLGame]이라고 이런 느낌입니다.

    이 게임은 클릭하면 공의 색이 무작위로 바뀌는 게임입니다.

    덧붙여서 WebPlayer도 똑같은 흐름으로 Github에서 공개할 수 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