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chDesigner와 Realsense의 연계(평면에서 3D 모델 생성)

인텔 RealSense와 TouchDesigner와의 제휴를 시키고 싶습니다.

하는 것은 RealSensen의 영상으로부터 3D데이터를 만든다는 것입니다만, 여기서 말하는 3D모델이라고 하는 것은 완전한 인형이나 물체의 3D모델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평면에 깊이를 갖게 한 3D모델이 된다 합니다. 미안해. .

네트워크는 이런 느낌이 듭니다.

Realsense TOP > Level TOP > Chroma key TOP > Blur TOP > Trace SOP > Extrude SOP > Polyreduce SOP > Transform SOP

Realsense TOP





우선 Realsense TOP입니다.
Realsense의 접속, 설정 등은 끝나면 Realsense TOP을 연결하는 것만으로 영상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디폴트에서는 RGB 카메라의 영상이 되고 있습니다만 이번은 Depth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Depth 카메라에서는 영상 중의 깊이를 그레이 스케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Mirror Image를 ON으로 하면 경면 영상이 되므로, 디스플레이나 투사한 영상을 향해 인터랙티브한 표현을 하고 싶은 경우는 ON으로 해 두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Max Depth는 깊이를 도모하는 범위(깊이)가 됩니다.
책상에서 의자에 앉아 사람의 동상을 얻고 싶다면 기본 5에서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Level TOP




다음은 Realsense로 취득한 영상을 Level TOP으로 조정합니다.
우선 흑백 반전을 위해 Invert를 1로 합니다.
그리고 다른 매개 변수를 어두운 부분은 어둡고 밝은 부분은 밝고 중간 회색은 계층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느낌으로 조정됩니다.
대비도 조금 붙입니다.
이 매개변수는 환경에 따라 상당히 다르므로 각 환경에 맞게 값을 변경해야 합니다.

크로마 키 TOP




Level TOP에서 조정한 영상에서 흰색과 검은색 부분을 삭제하고 중간 회색 계층의 영상만으로 합니다.
이것은 Val 탭의 Val Min과 Val Max를 만나면 OK입니다.

Blur TOP




그리고 SOP로 만들기 전에 Blur를 곱합니다. Blur를 걸지 않아도 됩니다만, 걸지 않고 그대로 SOP로 하면 정점수가 많아져 버리므로, 여기에서 둥글게 합니다.

Trace SOP




Trace SOP는 평면 이미지의 지정된 임계값으로 추적한 그림의 평면 폴리곤을 만들어 줍니다.
이번에는 특별히 파라미터를 괴롭히지 않았지만 필요에 따라 임계값(Threshold)을 변경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trude SOP




Extrude SOP로 평면 다각형을 밀어냅니다.
필요한 경우 Depth Scale을 변경합니다.

Polyreduce SOP




이 SOP는 다각형을 줄여줍니다.
너무 많이하면 모델이 깨지기 때문에 여기도 그림에 따라 조정이 필요합니다.

Transform SOP




이것은 단순히 크기와 위치 조정을위한 것입니다.

Kinect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파티클이나 다른 3D 모델과의 충돌을 결정할 수 있으므로 대화 형 작품을 만들 때 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YouTube 링크를 붙여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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