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로 깨끗한 경면을 만들고 싶다! !
소개
MirrorRefrection의 사용법과 post process를 사용한 응용의 정리입니다
unity를 사용하기 시작해 1년도 안 되는 고등학생이므로 적당한 곳이 많습니다만 따뜻한 눈으로 봐 주시면 기쁩니다
MirrorRefrection
이런 화면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사용법
위의 기사에서 셰이더와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머티리얼에 셰이더를 할당하고 거울로 만들려는 객체에 머티리얼과 스크립트를 붙입니다.
이제 거울이 생겼습니다.
Bloom이 붙지 않았다!
거울은 할 수 있었지만 post process의 효과가 붙지 않았습니다.
스크립트를 들여다 보면 아무래도 카메라를 내고 그 카메라에 비친 것을 표시시켜 거울로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post process layer를 이 카메라에 붙이면 좋을까?
해보자
MirrorReflection 스크립트의 160행 정도에 카메라 관계의 코드를 발견했습니다
여기서 addcomponent하면 좋을까?
FlareLayer를 add하는 행 아래에
reflectionCamera.gameObject.AddComponent();
넣어 보았습니다.
오류가 나오고 있다고 생각하면 잊었습니다.
using UnityEngine.Rendering.PostProcessing;
위쪽에 씁니다.
이제 레이어를 카메라에 붙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단지 붙였을 뿐이므로 post process layer의 레이어 마스크가 nothing이 되어 있어 블룸등의 효과가 붙어 있지 않습니다
거기서
reflectionCamera.gameObject.GetComponent().volumeLayer = 1;
을 썼다,
이제 거울에게도 Bloom의 효과를 붙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것은 여담입니다만, post process volume로 Motion Blur 효과를 붙이면 왠지 거울쪽에 쭉 모션 블러의 효과가 나옵니다, 원인은 나에게는 모릅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로 깨끗한 경면을 만들고 싶다! !),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usuriya/items/469841f6a99366453c7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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