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AR(AR.js)에서 사용하는 Blender 모델 「.glb」로서 출력하는 방법(glTF Metallic Roughness)
⭐️Mac OS Mojave 버전 10.14
⭐️iPhone7(IOS 12.1)
⭐️Blender v2.79.6
⭐️Mac Book
⭐️ 브라우저 safari
WebAR(AR.js)에서 사용
Blender에서 만든 모델이나 애니메이션 ".glb"로 출력하는 방법으로 추가 기능 추가
보통, 「.glb」형식으로 출력하면, 모델에 색이 붙지 않은 상태로 출력된다.
그래서 "glTF Metallic Roughness"를 링크하여 출력하면 모델에 색이 붙은 상태가 된다.
실제로 출력한 동영상은 이쪽↓↓
htps : // 라고 해서 r. 코m/논온카 피바라/s타츠 s/1110183471064866832
🚩WebAR🚩Blender에서 출력한 3D모델은 🐱png에 비해 표시가 조금 무거운 것 같다🐷 #WebAR
1. 'glTF-Blender-Exporter'에서
"glTF-Blender-Exporter-master.zip"을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풉니 다.
#AR마커
2.scripts - adding - "io_scene_gltf2"파일
블렌더의 애드온 아래에 설치
(어플리케이션의 Blender - Contents - Resources - 2.79 - scripts - addons 아래에 놓기)
#XRMTG
3. 사용자 설정 열기
2019년 3월 25일
4. 애드온 탭을 선택합니다.
5.glTF로 검색
6.Import Export glTF2.0 선택
7. 저장
htps : // 기주 b. 이 m / Kh의 sG 납 p / glTF-B ㄹ
이제 내보낼 때 glTF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0. "glTF-Blender-Exporter-master"- "pbr_node"- "glTF2.blend"- "NodeTree"- "glTF Metallic Roughness"선택
12.glTF Metallic Roughness 셰이더 선택
13. 색상이 사라지므로
BaseColor에 이미지 텍스처(png) 배치
15. "파일"-"내보내기"에서 glTF2.0 (glb) 선택
이제 'glTF'가 출력됨
이하, 상기의 방법으로, glb 모델 출력했습니다.
🌸WebAR🌸 해봤어요 🤩
(●^o^●) v
웹 브라우저에서 AR 마커를 로드해 보았습니다 🏖️
(마커식)
/> 빙글빙글 하트는 ☀️Blender☀️의 애니메이션을 표시.
❤️하트❤️를 Tap하면 🎁Qiita페이지로🌈점프‼ ️만들어 보았어.
<script async=""src="https://platform.twitter.com/widgets.js"/>
🎂WebAR🎂
— non (@nonnonkapibara) #WebAR
Blender로 만든 애니메이션 「Walk」🍭을 출력해 표시해 보았다. htps : // gltf - ぃ 에우 r. 돈 m rdy. 코m/
<script async=""src="https://platform.twitter.com/widgets.js"/>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WebAR(AR.js)에서 사용하는 Blender 모델 「.glb」로서 출력하는 방법(glTF Metallic Roughness)),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onkapibara/items/3f94c0ace6057681856d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