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S 카메라를 만드는 방법
빈 객체를 만들고 플레이어 위치를 항상 따라가며 자식 객체에 카메라를 배치합니다.
카메라는 플레이어에서 멀리 떨어진 위치로 (좋아하는 위치에서).
또한 Mathf.Clamp에서 세로 방향의 회전 각도를 제한합니다.
【참고】 Unity에서 카메라 방향을 기준으로 이동하는 방법과 추종하여 회전할 수 있는 카메라 구현
TpsCamera.c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psCamera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Transform Player;
[SerializeField]float RotateSpeed;
float yaw,pitch;
private void Start()
{
RotateSpeed = 1;
}
void Update () {
//プライヤー位置を追従する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Player.position.x, transform.position.y, Player.position.z);
yaw += Input.GetAxis("Mouse X")*RotateSpeed; //横回転入力
pitch-=Input.GetAxis("Mouse Y")*RotateSpeed; //縦回転入力
pitch = Mathf.Clamp(pitch, -80, 60); //縦回転角度制限する
transform.eulerAngles = new Vector3(pitch, yaw, 0.0f); //回転の実行
}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TPS 카메라를 만드는 방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GREAT__SHARK/items/af3e4e88e5efc613df3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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