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dini】 입체적인 영화를 만들어 보자

소개



영화가 시작되어 2주가 지났습니다.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이번에는 Houdini를 사용하여 입체적인 영화 3D 모델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사용할 Houdini 버전



Houdini Apprentice 17.0

영화의 투과 png를 준비하다



이번에는 하기 URL에 있는 가로 쓰기(흰색)의 령화 png를 사용하였습니다.
h tps : // 에아 t- 아 니 ぃん g. 이 m/bぉg/레와-pg. HTML

이미지를 메쉬화



Trace 노드를 사용하면 이미지를 메쉬화할 수 있습니다.



Trace 노드의 Image Input은 령화 png의 경로를 지정합니다.


콩 지식이지만 $ HIP를 입력하면 현재 열려있는 Houdini 프로젝트의 디렉토리가됩니다.

결과



영화의 문자가 메쉬화됩니다.


구멍을 뚫다



영문자의 밑 부분에 구멍이 열려 있지 않은 것이 신경이 쓰입니다.


Trace 노드의 Filters 탭에서 Hole Faces를 체크하면 구멍이 열립니다.


결과




구멍이 열렸습니다.

령화에 두께를 갖게 한다



PolyExtrude 노드를 사용해 령화 메쉬에 두께를 갖게 합니다.

PolyExtrude 노드 만들기



PolyExtrude를 만들고 Trace 노드에 연결합니다.


Distance(두께)에는 1을 설정합니다.


결과



입체적인 영화의 완성입니다.


문제 : 정점 수가 너무 많음



입체적인 영화가 생긴 것입니다만, 정점수가 2만을 넘고 있습니다.



게임에서 사용하려고 했을 경우, 정점수가 너무 많아서 조금 취급하기 어렵습니다.

Fuse로 정점수를 깎기



Fuse 노드를 사용하면, "정합된 정점을 하나로 정리한다"라는 가공을 할 수 있습니다.



결과



레이와 3D 모델은 다음과 같은 외형입니다.


정점수를 보면, 2500 근처까지 억제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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