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으로 할 수 있는 아웃라인 첨부 툰(Mantra)
3129 단어 ToonShaderMantraHOUDINI
전제(곤란한 현상)
때는 기원 2020년, Houdini 18.5가 곧 올 것인가 하는 시세.
무려 ToonOutlineShader가 멸망했습니다.
This node type is hidden. It is no longer supported.
그러나 멸망했다는 것에 비해 Tab 메뉴에서 호출할 수 있습니다.
무슨 일이야.
그리고 ToonColorShader는 윤곽을 그리지 않습니다.
문서의 그림에는 윤곽이 그려져 있습니다만 이런 그림은 렌더링해 주지 않습니다.
또한 이것은 3 톤 고정입니다.
그물에서 Houdini의 툰을 검색하면 대부분의 개요에 대한 다른 지오메트리가 있습니다.
병합되고 다른 객체가 될 것이므로 렌더링 리소스를 먹습니다.
같은 느낌의 매우 맛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동기 부여
정직한 렌더링 시간도 걸리고 싶지 않고 장면이 무거워지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애초에 쉽게 할 수 있는 수단이 현재 없는 것을 어떻게든 하고 싶다.
Houdini의 윤곽선이 달린 툰을 갖고 싶습니다.
가장 간단하고 쉽고 빠른 해결 방법
3 톤으로 좋다면 가장 간단하고 간단하고 손쉬운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물건의 5분으로 현재의 ToonColorShader에 아웃라인을 더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보통 ToonColorShader를 만듭니다.
에서 DistantLight를 만들어 돼지 씨에게 할당하면 이렇게 됩니다.
윤곽선은 없습니다.
이 ToonColorShader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메뉴에서 AllowEditingContents하여 두 번 클릭하여 머티리얼에 숨어 있습니다.
Edge Falloff (카메라 벡터와 눈 벡터의 각도를 0에서 1로 반환합니다. 프레넬 및 벨벳에서 사용)
Ramp Parameter (Name은 반드시 지정!)
의 5개의 노드를 만들어 그림과 같이 머티리얼 노드 네트워크에 꽂자.
그림과 같이 Ramp 파라미터가 추가되므로 왼쪽 모서리에만 검정을 설정합니다.
그러면, 이와 같이 법선이 시선에 수직인 법선의 면이 윤곽으로서 묘화된다.
더욱 외측의 윤곽선만 두껍게 내고 싶다고 하는 것이라면 Peak로 조금 살찐 다른 모델을 준비해 반전시켜
블랙 콘스턴트를 할당하면
이런 강력한 윤곽선을 가진 툰을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균일 한 두께의 개요를 원한다면 Wren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기타구치 씨의 이 페이지
htps : // m/k t2, ms/0 c5b6352129db587cb
를 보면 좋을 것입니다.
그 밖에도 부분 부분에서 윤곽의 강약을 조정하고 싶다든지 여러가지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우선 이번에는 손쉽게 윤곽선이 달린 툰을 Mantra로 내는 것만으로 두고 싶습니다.
그럼.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5분으로 할 수 있는 아웃라인 첨부 툰(Mantra)),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ijiVFX/items/3a2e5e9884ffe888c093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