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dini Core ~처음의 모델링편①~

3177 단어 HOUDINI모델링
대단합니다. 보치보치 진행해 갑니다~.
이번은 처음 모델링입니다.

DCC 툴(Maya, 3dsMAX)등으로 하고 있는 분도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Houdini에서는 비파괴 모델링이라고 하는 기법이 주로 됩니다.

그럼 비파괴 모델링이란···?
예를 들어 판 폴리곤이 있다고


그 판 다각형
· 밀어 내거나
· 비틀거나
· 경사로 모서리 가장자리를 떨어 뜨리거나


↑위 그림과 같이, 판 폴리곤으로부터 꽤 형상이 바뀌었습니다.
다각형 수가 상당히 늘었군요 ~ 라든지 있습니다.

실은 원래의 판으로부터는 아무것도 늘어나지 않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판 다각형
 +
돌출
 +
베벨

더 씹으면 PhotoShop 등 레이어 구조처럼

선화
 +
컬러 레이어
 +
하이라이트 섀도우 효과 레이어

같은 것입니다.
그래서 원래 판 다각형의 정보는 남아 있습니다. 비파괴 모델링은 굉장하네요.

그럼 빠르게 훈련!

■ 과제 ■
테이블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 흐름으로서는 판 폴리곤에 두께를 붙여 테이블대, 그리고는 다리 4개의 작성이 됩니다.

○ Creat > Grid


○ 이 객체의 속성 항목에
Rows , Columns 입니다.
이 그리드 오브젝트의 정점수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이번은 Rows , Columns 모두 2와 2로 합니다.
또한 크기를 변경합니다.
Size(왼쪽에서 x, z)로 관리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ize 의 파라미터를 10.5 로 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프리미티브 선택 모드에서
개체를 선택합니다. 또한
Polygon 탭 > PolyExtrude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중간에 빨간 점이 눈에 띄면 좋기 때문에
적점을 클릭한 채로 상하로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PolyExtrude(돌출)의 기능이 됩니다.


지금 그대로는 위로 밀어 냈을 뿐이므로 뒷바닥의 면이 없습니다. . .
Extrusion (이전 Opthion)의 항목을 Output Back에 [v] 확인하십시오.

↓↓↓↓↓↓↓↓↓↓↓↓↓↓↓↓↓↓↓↓↓↓↓↓↓↓↓↓↓↓↓↓↓↓↓↓↓↓↓↓↓↓↓↓↓↓


테이블대가 생겼으므로 다음은 다리부를 만듭니다.

Creat > Grid

방금 만든 테이블대가 조금 방해이므로 표시를 숨깁니다.
장면 히에랄키? 그렇지? 거기에서 오브젝트가 2개 있는 것도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 객체의 중간에 커서를 맞추면 파란색 눈 아이콘 또는 파란색 탭을 누르면 파란색도 사라집니다.
객체도 숨겨진 상태가 됩니다.


계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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