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dini】 랜덤한 형상을 가지는 로우 폴리 크리스탈의 자동 생성

4602 단어 HOUDINIUnity

소개



Unity에서 게임을 만들려고 생각했을 때 여러 변형을 가진 3D 모델을 많이 준비하고 싶다는 상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은 무료의 Houdini Apprentice를 사용해 로폴리의 크리스탈을 복수 정리해 출력시킨다, 라고 하는 것을 해 보았습니다.

환경



Houdini Apprentice 17.0
Windows 10

아티팩트



다음은 크리스탈의 OBJ 파일을 6개 정리해 출력해, Unity에 넣은 것이 됩니다.


만드는 방법



크리스탈을 일괄 생성하는 노드는 다음과 같은 느낌이 되었습니다.


노드 설명



노드 1: Sphere (구체 만들기)



Sphere 노드를 사용하여 크리스탈의 기초가되는 로우 폴리 구를 만듭니다.



노드 2 : UV Unwrap (UV 배포)



모델에 텍스처를 붙여넣을 수 있도록 UV 전개를 합니다.
모델을 변형시키기 전에 UV 전개를 하는 곳이 포인트입니다.
변형시킨 후 UV 전개를 하면 UV가 더러워지기 쉽습니다.



UV를 확인해보세요



SceneView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 Space+5를 눌러 UV를 표시시키면 다음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SceneView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 놓고 Space+1을 누르면 SceneView를 Perspective Viewport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노드 3: Transform(스케일링)



크리스탈 같은 느낌을 내기 위해 Y 방향으로 1.5배의 스케일링을 합니다.



노드 4: Point Jitter (모델 변형)



Point Jitter로 정점을 무작위로 움직입니다.
네트워크의 마지막(ROP Geometry Output 노드)에서 OBJ를 출력할 때의 프레임 번호 $F를 난수 시드치로서 이용해, 프레임마다 다른 변형이 행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노드 5: Normal(법선 재계산)



모델의 법선을 다시 계산합니다.



노드 6 : ROP Geometry OUTPUT (모델의 일괄 출력)



ROP Geometry OUTPUT 노드는 OBJ 파일의 정보를 설정합니다.
OBJ 파일의 출력처에 Unity의 Assets 이하의 패스를 지정해 두면, 즉시 Unity상에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Save to Disk를 클릭하면 파일이 출력됩니다.


출력된 OBJ 파일군을 Unity상에서 표시시키면 다음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덤 : HDRP 환경의 Unity에 넣어보세요



HDRP 환경의 Unity에 가져와서 머티리얼을 설정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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