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IDING SURFACES IN CUBIC BLOCKS
Tutorial의 Learning Pyro FX에서, Cube의 Division의 값 마다 잘라내는 수단이 있었기 때문에, 그것의 메모.
↑이 동영상 자료가 사라졌다… 노트 남겨두고 좋았다….
우선, Geometry내에 box를 작성, 거기에 Iso Surface node를 추가, box1아래에 연결한다.
Iso Surface는 Object에 아이소메트릭 surface를 생성한다.
Parameter의 Implicit Function에 expression을 넣어 box1의 표면을 변화시킨다.
snoise($X*5+100, $*5, $*5)
snoise는 simulated noise의 일종으로, 여기에서는 X, Y, Z에 simulation으로 noise를 걸친다.Divisions의 값을 30으로 올립니다. 이것으로 3방향으로 30개의 분할이 된 것이다.
이 입법 방향으로의 Division은, 이것은 Build Volume의 check box에 체크를 있을 수 있는 것으로 알기 쉬워진다.
이 체크를 넣으면, Veiwport상에서 이하와 같은 표시가 되어, 자주(잘) 보면, 투명한 면이 몇장도 겹치게 되어 있다. 이것이 각 입법 방향으로의 분할면이 된다. (Divisions의 값을 만져 실시간으로 확인하면 더욱 알기 쉽다.)
Box node를 추가한다. box2의 Parameter의 Divisions에 체크를 넣어 분할한다.
iso1을 복사하여 Iso Surface를 늘립니다.
box2의 Divisions를 Copy Parameter하고 iso2의 Divisions에서 Paste Copied Relative References하여 box2의 Divisions parameter의 액션을 iso2의 Divisions parameter에 동기화시킨다.
여기서, iso2의 Division parameter의 각 값에
ch("../box2/divsx")
의 div "x"의 값은 각 방향의 물건이 할당되었습니다.box2 아래에 Color node를 연결합니다.
iso1과 iso2를 Switch node로 연결합니다.
switch1 아래에 Color node를 연결하고 Parameter의 Color Type을 Bounding Box로 변경한다. 이제 무지개 색의 색상이 적용됩니다.
그 후에는 color1과 color2를 Merge node로 연결한다.
여기서, switch1에서 iso2가 표시되도록 하고, box2의 Divisions의 값을 Fuck하고 있다.
초기 설정이라면 10의 값으로, 이대로 있으면 상단의 이미지와 같게 되지만, 예를 들면, iso1의 Divisoions의 값과 같은 30까지 올려 보면 iso1로 설정한 surface와 같다 표면을 생성하는 결과가 생성됩니다.
Tutorial에서의 Division에 관한 취급은 지금까지이지만, Gas Solver계를 취급해 갈 때나 Fluid Solver, Smoke Solver등에도 관련되어 오는 기초적 지식이므로 이해해 두고 싶다.
[References]
Learning Pyro FX - Side Effects Software Inc.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DIVIDING SURFACES IN CUBIC BLOCKS),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akavfx/items/ca4d663dd9bd554dd591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