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비망록

2664 단어 블렌더

소개



이 기사는 하루 전에 블렌더를 만지기 시작한 사람의 공부 메모입니다. 과도한 기대는하지 마십시오.
잘못된 내용이 포함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잘못을 깨달은 분은 코멘트에서 옆구리를 붙여주세요.

왜 갑자기 블렌더?



Unity에서 모델을 움직일 때 설정된 본에 따라 VRIK 등을 설정하거나
모델에 스크립트를 연결하면 모델이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블렌더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Unity에서 구현하는 부분과 Blender에서 구현하는 부분의 경계는 어디인지,
Blender에서 구현한 내용은 어떻게 Unity에 반영되는지 등을 알면
Unity의 이해도 동시에 깊어지자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블렌더 작업(블렌더 2.80)



이하의 동영상을 참고로 하겠습니다.
다만, Blender 2.80을 사용하고 있는 편의상 설명과 다른 조작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조작의 단축키와 버전에 의한 조작의 차이를 자신용으로 정리해 두려고 생각합니다.

「악어에서도 알 수 있는 제로로부터의 Blen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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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어화
Edit-Preference-Interface-Translate-Language에서 일본어(Japanese)를 선택
Language 아래의 Interface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 시점 이동
Shift, Ctrl, Alt, 마우스 휠로 무언가를 하면 움직입니다.

■원점으로 되돌리는 방법
Shift+C

■ 객체 추가
Shift+A

■ 객체 이동
이동시에는 화면 왼쪽의 "Move"(상하 화살표 아이콘)를 선택하여 이동시킨다

■ 객체 편집
화면 상단의 「오브젝트 모드」를 「편집 모드」로 변경(Tab에서도 변경 가능)


Shift+왼쪽 클릭으로 정점을 선택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복수의 정점을 선택할 때는, 하나의 정점을 선택 후,
또 다른 정점을 Alt+왼쪽 클릭으로 선택하여 연결된 정점을 정리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편집에 관해서는, G를 선택하는 것으로 선택된 정점을 포함한 메쉬를 조작 가능
G를 선택하면 정점 사이의 거리는 유지된 상태로 이동되지만,
S를 선택하면 선택한 정점 사이의 거리 비율을 유지하면서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X를 선택하면 선택한 정점에 연결되는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G, S 등으로 변형시킬 때 X, Y, Z 등을 계속 선택하여 특정 좌표만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X, Y, Z가 아니라 X, Y 양쪽으로 이동하고 싶은 경우 Shift+Z로 함으로써 「Z 이외」의 좌표를 변경하는 것이 가능
편집이 완료되면 왼쪽 클릭을 누르십시오.

■ 프로포셔널 편집
선택한 정점 이외의 정점도 좌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의 버튼을 선택하고 "연결 전용"과 같은 다양한 선택


정점을 선택하고 이동시키면서 마우스 휠을 조작하여 흰색 원의 범위 내의 정점을 동시에 조작 가능


■밑그림 추가
오브젝트 모드 상태에서 추가 - 엠프티 - 이미지에서 엠프티 이미지 추가
화면 오른쪽 하단의 컨텍스트. 객체 데이터에서 이미지 열기를 선택합니다.


지쳤기 때문에 이번에는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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