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본을 넣고 웨이트 페인트, 포징

3811 단어 블렌더


마지막 기사
【초초심자향】Blender로 3D 모델을 만든다

본 추가



아마추어 추가



아마츄어란, 본의 집합체의 총칭.

본, Tip, Root란?





Root는 전체 중심 방향, Tip은 팁 방향입니다.

3D 커서를 가운데에 맞 춥니 다 Shift + C객체 모드에서 shift + A -> アーマチュア추가된 아마추어를 선택하여 편집 모드로 전환
뼈를 요골 근처로 이동G + Z 에서 Z축 방향으로 이동
Tip 또는 Root를 선택하고 G 그러면 본을 신축할 수 있습니다
E (Extend) 에 본 추가

좌우 대칭 모드에서 뼈 편집 : 옵션> 아마추어 옵션> X 축 거울 확인Shift + E 에서 좌우 대칭으로 뼈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관절로 하고 싶은, 구부리고 싶은 부분에, 최소한의 본을 넣습니다

메쉬와 뼈의 연관 (부모 - 자식 관계 parent-child)



지금은 메쉬와 뼈가 연관되지 않았습니다.

객체 모드에서,
1. 메쉬 오브젝트를 선택 (먼저 메쉬 오브젝트. 이 순서는 중요!)
2. Shift + 아마추어를 선택합니다 Ctrl+P3. 부모 대상 메뉴에서 アーマチュア変形를 선택

웨이트 페인트



아마추어, 본에 연동시키고 싶은 메쉬를 설정한다

준비 메시에 채워진 본을 항상 표시
개체 모드에서 본 선택 > 속성 창의 아마추어 탭(인형 아이콘) > 표시 항목에서 レントゲン
포즈 모드로 들어가 가중치를 설정하고 싶은 본을 선택
그런 다음 메쉬를 선택하고 Ctrl+Tab -> 푸른색! 웨이트 페인트 모드
좌우 대칭으로 페인트 툴 선반의 옵션으로 Xミラー 에 체크를 넣는다



본에 대해 연동시키고 싶은 정점을 페인트



본을 선택하고 이 본에 대해 받고 싶은 정점을 바른다
파란색 → 녹색 → 노란색 → 빨간색 순서로 가중치가 강해집니다.

연동시키고 싶은 Bone마다 발라갑니다


가중치 삭제
브러시의 블렌드 모드를 '감산'으로 설정
또는
브러시의 혼합 모드를 "믹스"-> 가중치 값을 0.0으로 바르십시오.
Ctrl+Tab 에서 포즈 모드로 되돌아가 포즈 해 봐 확인.
포즈를 되돌리려면
회전 Option+R이동 Option+G

오토 IK



포즈 옵션인 자동 IK를 체크하면
전체에 연동해 움직여 준다(Bone의 부모와 자식 관계를 연동시킨다)

오토 IK 있음(오른쪽 손의 Bone만 움직이고 있습니다)


자동 IK 없음

レンダー 모드로 하면 UV 텍스처가 붙은 상태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다음 번에는 애니메이션을 설정합니다!
【블렌더】 애니메이션으로 3D 모델을 움직입니다.

참조 기사



초보자를위한! 만들어 배우는 블렌더의 기초 : ④ 본을 설정한다
【Blender】웨이트 페인트
Blender에서 뼈를 지정하여 가중치를 자동으로 계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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