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ionLibrary에서 구입한 애니메이션이 움직이지 않는 문제의 해결책의 예

소개



Unity 내의 모델을 움직이기 위한 모션을 전용으로 취급한 모션 사이트, MotionLibrary라는 것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하나의 모션당 3달러~6달러로, 양은 적지만 무료 모션도 있습니다.
개인적 감각입니다만, 기본적으로 모션의 구입은 AssetStore에서 사는 것보다 이쪽에서 사는 것이 싸게 끝나고 효율이 좋습니다.

문제



MotionLibrary에서 모션을 구입하면 FBX 파일을 가져옵니다.
그 FBX 파일 안의 애니메이션을 animator에 첨부하여 Play해도 모델이 좋은 느낌으로 움직여주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본래라면 구입한 모션의 움직임대로 모델이 움직일 것입니다만, 모델이 계속 앉아있는 상태가 계속되었습니다.

이미지는 예상대로 움직이지 않았을 때의 스쿠쇼입니다.

해결책



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해결할 수있었습니다.

문제의 FBX 파일 선택



가져온 FBX는 MotionLibrary 디렉토리에 있어야 합니다. 그 중에서 예상대로 움직이지 않는 FBX를 선택하십시오.


Inspector 확인



선택한 FBX의 Inspector에서 Rig를 살펴보십시오.
Animation Type이 Humanoid 이외가 아닌가요?
제 경우에는이 AnimetionType이 Humanoid 이외의 경우에는 잘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Animation Type 편집



방금 전의 AnimationType을 Humanoid로 변경하고 오른쪽 하단의 Apply를 누릅니다. 이것으로 좋은 느낌으로 움직이게 되었을 것입니다.


사이고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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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이 기사의 일을 해도 잘 되지 않는 경우, 다른 기사도 참고해 주세요.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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