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랜드스케이프를 스태틱 메쉬로 변환하는 방법과 빠진 곳의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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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랜드스케이프를 정적 메쉬로 변환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여 다음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실현하는 데 내가 빠진 포인트가 있었기 때문에 그들도 관련하여 소개를하고 싶습니다.
동작 확인 환경
이번에는 Affordable Landscapes - Premium 이라는 자산을 사용합니다.
고품질의 지형 데이터가 여러가지 포함되어 있는 에셋입니다.
이런 느낌입니다. 아니 압권.
방법
출력할 랜드스케이프를 선택하고 출력할 LOD를 선택합니다.
그림에서 4를 선택합니다. 고품질 (LOD0에 가까운 분) 너무하면 출력도 출력한 결과도 무겁기 때문에주의.
출력할 랜드스케이프를 선택한 상태에서 파일 > 선택한 것을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출력할 파일 형식을 선택하여 저장합니다.
이번에는 obj 형식과 fbx 형식으로 출력해 보았습니다.
출력한 파일을 프로젝트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임포트 합니다만・・・.
1점 주의가 있어, obj 형식이라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분할된 상태로 임포트되어 버립니다.
1024개의 스태틱 메쉬가 완성되었습니다・・・.
내용을 봐도, 무엇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잘 보면 조금 지형이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obj 형식으로 출력해 임포트하면 분할된 상태의 스태틱 메쉬가 완성되어 버립니다.
일단 출력된 obj 파일의 내용을 좋은 느낌으로 편집하면 이런 일은 되지 않습니다만, 과연 수고입니다.
이번에는 fbx 형식으로 출력한 것을 가져옵니다.
이것은 하나의 정적 메쉬로 가져올 수있었습니다.
이것을 레벨에 배치해 보겠습니다. 제대로 된 지형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라는 것으로, 랜드스케이프를 출력할 때에는 obj 형식은 피하는 편이 좋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결론
수요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랜드스케이프를 정적 메쉬로 변환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이 방법은 처음에 소개한 목적 이외에도 다양한 응용을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상, 레츠엔조이 UE4!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E4】랜드스케이프를 스태틱 메쉬로 변환하는 방법과 빠진 곳의 소개),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a-s/items/0286c7bc135f06b80a74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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