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튜토리얼] 볼트로 유닛 만들기 간단한 게임-10

3987 단어 #boltUnityC#
이 글에서 알림 화면을 만들고 높은 점수를 표시합니다.
알림 화면 만들기
지난번에 리서치 장면을 만들었으니 이번에는 콘텐츠를 만들자.

결국 이런 화면을 목표로!
먼저 배경을 만듭니다.Image 폴더 내 이미지, 새로운 소재를 찾아 구성하는 등 취향에 맞게 배경을 만들어 보세요.

필자는 현재 있는 소재로 기획했다.
또한 Inspector에서 값을 변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왼쪽 상단의 도구 모음에서도 객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도구 모음
왼쪽에서 두 번째 십자 도구를 선택하면 Scene 창에 다음 화살표가 나타나므로 이동하려는 방향의 화살표를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객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활용해보세요.
짧았지만 이렇게 제시화면 제작이 완료됐다.
채점 표시
그런 다음 게임 화면에서 가져온 Score를 보여 줍니다.
Hierrarchy로 Text를 만들어 이름을 "ScreText"로 변경하십시오.

Inspector는 이런 느낌을 시도했지만, 각자 제작한 배경에 따라 Position 등의 수치를 변경해 보세요.
텍스트를 만들면 캔버스도 자동으로 만들어져야 하는데, 인스펙터와 게임 장면의 같은 설정이죠.
작성이 완료되면 ResultScreView라는 이름으로 차트를 작성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듯이 not를 연결하면Variable 창에서 Score 변수에 적당한 수량을 추가하여 재생성합니다.

입력한 값을 표시하면 OK입니다.확인이 완료되면 Score 변수의 값을 제자리에 놓습니다.
득점은 이것으로 끝납니다.
고득점 기록
이러다가는 다람쥐 원숭이가 외로워 지금까지의 게임 결과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해 보여준다.
우선 Variable 창에서 높은 점수를 저장하는 하이스코어 변수를 만듭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닫아도 높은 점수는 계속 저장되므로 Saved 변수로 설정됩니다.

제작 후 Game 장면으로 돌아가려면 ScreManager 차트의 SetText에서 아래의 Nots를 추가로 연결하십시오.

현재의 점수와 높은 점수의 수치에 비해 점수가 넘으면 높은 점수가 갱신된다.
재생성하고 싶습니다. 몇 번 시도해 보면 Variable 창의 수치가 업데이트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득점 기록은 이것으로 끝냅니다.
높은 점수 표시
다음은 소책자에 기록된 높은 점수를 표시할 것이다.
Result 장면으로 이동하여 ScreText를 복사하고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HighScreText를 만드십시오.

그런 다음 작성된 HighScreText를 Object 변수로 설정합니다.

설정되면 ResultScreView를 열고 SetText에서 다음noits를 추가하여 연결하십시오.

추가할 수 있다면 재생을 시도해 보세요.

나는 방금의 테스트 게임에서 득점이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높은 점수는 이것으로 끝납니다.
이번 강좌는 여기까지입니다.수고하셨습니다!
다음에 타이틀 제작부터 게임 순환 제작까지.
[초보자 튜토리얼] 볼트로 유닛 만들기 간단한 게임-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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