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튜토리얼] 볼트로 유닛에서 간단한 게임 만들기 - 9.

3635 단어 #boltUnityC#
이 글은 시간을 제한하는 설정~장면의 이동을 진행한다.
제한 시간 설정
지난번 강좌에서 프로젝트의 생성에 관한 이야기는 한동안 끝났지만, 이렇게 하면 영원히 프로젝트를 주울 수 있다.
따라서 이번에는 게임의 본편에 제한 시간을 더해 시간이 지나면 강제로 장면을 전환한다.
우선 시간을 제한하는 설정이다.
현재 남은 시간을 화면 위에 표시하기 위해 캔버스 내에서 새로운 텍스트를 만들어보자.
이름은 TimeText입니다.

위 이미지에 따라 Inspector를 설정하십시오.

화면이 이렇게 되면 OK야.
다음은 실제 계산 제한 시간을 텍스트에 반영합니다.
방금 TimeText에서 "Time Manager"라는 차트를 만듭니다.
제작이 완료되면 아래처럼 안전모를 착용해 주세요.

Cooldown Nots는 Duration이 설정한 시간에 따라 다양한 처리를 할 수 있는 Noits입니다.이번에는 30초로 설정했다.
이번에 사용한 부분은 대충 설명해 주세요.
Tick에서 연결된 노즈는 제한 시간 내에 초라고 부른다.
Commpleted는 제한 시간을 초과할 때 부릅니다.
현재 남은 시간은 Remaining에 저장됩니다.
Flat:ToString() Nots는 입력한 값을 String으로 변환하고 반환합니다.
Scene Manager: Scenname에 입력한 이름의 장면을 로드하여 마이그레이션합니다.
위에서 말한 바와 같다
① Remaining 값을 String 형식으로 변환하여 초당 업데이트하여 표시합니다.(SetText에 입력한 값이 String = 문자열이 아닌 경우 오류가 발생하므로 변환이 필요합니다.)
② 제한 시간을 초과한 후 Result 장면을 읽어 마이그레이션합니다.
이런 흐름.
그럼 재생을 시도해 보자... 그렇게 말하고 싶지만 지금 이렇게 재생해도 Result 장면이 없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제한시간 설정은 일단 끝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카운트다운이 줄지 않는 경우
먼저 Cooldown Nots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Time Manager를 통해 다음과 같이 연결하고 실행하십시오.


콘솔에 초가 연속으로 표시되면 Cooldown Nots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여기에 차트가 표시되지 않으면 차트가 텍스트에 정확히 첨부되어 있는지, Cooldown Nots의 Duration에 "30"및 값을 입력했는지 확인하십시오.
다음은 노즈가 성격과 관련이 있는지 확인해 보자.
Cooldown Nots의 Tick→SetText 순서와 SetText Nots의 주황색 동그라미가 Tostring을 통해 Remaining 값을 연결하는지 다시 살펴보십시오.
장면 전환
아까 오류를 없애기 위해 변환된 Result 장면을 만듭니다.
Scennes 폴더에서 오른쪽 단추를 눌러 >Create>Scene을 클릭하여 새 장면을 만들고 이름을 "Result"로 설정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두 번 클릭하여 Result 장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러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지만 이는 "현재 장면을 저장하지 않고 장면을 이동하면 변경점이 저장되지 않고 사라진다"는 내용이므로 Save 키를 누릅니다.
이동하면 위쪽 메뉴 File]BuildSetting에서 창을 열고 AddopenScene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 목록에 Scens/Result가 추가됩니다.
Unity에서 마이그레이션하려는 장면이 있으면 위의 방법으로 목록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또한 실제 게임의exe 파일을 시작할 때 장면 이름 옆에 있는 수치가 0인 경우 가장 먼저 표시됩니다.
여기에 설정이 완료되면 다시 게임 장면으로 돌아가 재생을 시도해 보자.

제한 시간이 지나면 Result 장면이 됩니다.
장면을 이것으로 전환합니다.
이번 강좌는 여기까지입니다.수고하셨습니다!
다음에 알림 화면을 만들어서 높은 점수를 표시합니다.
[초보자 튜토리얼] 볼트로 유닛 만들기 간단한 게임-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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