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튜토리얼] 볼트로 유닛에서 간단한 게임 만들기 - 7
프로젝트 프리셋화
이번 보도는 좀 간단하다.
저번에 살짝 접해봤는데 이번에는 종목 종류를 3종으로 늘리고 싶어요.
Prefab이 편리합니다.
Prefab은 객체와 관련 설정을 하나로 결합합니다.동일한 객체를 복사하려면 객체를 Plefab화하면 편리합니다.
실제로 해 보세요.
Asseets 폴더에 "Prefabs"라는 폴더를 새로 만듭니다.
작성된 폴더로 Strawberry 객체를 드래그합니다.

이렇게 하면 폴더 안에 줄임말이 표시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Strawberry의 Prefab이 완성되었습니다.이 Strawberry를 Scene 창에 적당히 놓으면 간단하게 대량 생산할 수 있다.

와!
이렇게 Prefab화하면 완성됩니다.
항목 유형 추가
이어 프리팩을 활용해 딸기 이외의 귤, 멜론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Inspector 내 Sprite Renderer에서 Sprite를 Orange으로 변경

Ridbody 2D에서 Gravity Scale(중력의 영향을 받는 정도)을 "0.5"로 변경

Variables에서 Point의 Value를 "30"으로 변경

여기서 끝나면 이 오렌지도 프로젝트에 Prefab화됩니다.
드래그 앤 드롭 후 새 Prefab 또는?등의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보려면 Original Proefab을 클릭하십시오.
이렇게 되면 오렌지라는 새로운 프로젝트가 나온다!
멜론도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 보자.GravitScalle은 "0.7"을, Point의 Value는 "50"을 선택합니다.
Scene에 개별적으로 배치하여 재생성합니다.

항목마다 행동이 달라진다.
이렇게 하면 항목의 종류를 늘릴 수 있다.
이번 강좌는 여기까지입니다.수고하셨습니다!
다음에는 제한 시간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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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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